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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자원개발에서 모금의 전략(戰略) 과 방법에 대해 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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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4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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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들이 내는 기부금에 상대하여도 그들이 원하는 사업과 사업결과에 맞게 보고를 해야 한다



설명

1) 사회복지관 環境(환경) 分析(분석)
Ⅱ. 본론
1. 지history(역사) 회자원 개발 방법



다. 곧 비영리조직의 자원은 한정돼있는 반면에 수요는 언제나 공급을 초과하므로 자원은 부족한 상태에 놓여있게 되는 것이다
지역사회자원개발, 모금의 전략

지역사회자원개발에서 모금의 전략(戰略) 과 방법에 대해 논하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비영리단체들은 부족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 재단, 모금, 수익사업 등 다양한 외부의 기금원에 의존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비영리조직들이 연방政府, 주政府의 Grant, United Way 기금, 재단의 기금, 개인기부금, 유산, 서비스 이용금, 수익사업 등의 다양한 기금원을 통해 기금 확보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비영리조직(사회복지기관)이 부족한 자원을 마련하기 위해 政府, 재단, 기업, 교회, 개인 등 다양한 기금원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러한 제한된 자원은 비영리조직으로 하여금 ‘자원개발’이라는 Task 를 제시하게 된 것이다.비영리조직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선진국의 경우도 부족한 자원을 마련하기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노력하고 있다. 자원개발의 necessity need과 함께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사용에 대한 책임성(accountability) 문제가 제기되었으며 동시에 자원을 effect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비영리마케팅의 전개가 요구되고 있다 서구사회에서는 이미 비영리조직의 전문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990년 초반부터 비영리조직 마케팅이 월드비전, 유니세프, 국제기아책기구, 이웃사랑회 등 대표적인 사회복지기관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으며 이제는 環境(환경)운동연합, 참여연대 등 시민(市民)사회단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여성기금, 아름다운재단, 아이들과 미래 등 민간재단의 설립 등으로 더욱 확산되고 있다 이제 마케팅은 영리기업 뿐 아니라 비영리조직에도 자원개발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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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사회복지관이 물질자원 개발을 effect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금을 제공하는 기금원들의 욕구와 제시하는 기준에 사업 수행과 결과를 제시해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정부의 비영리조직(사회복지기관)에 대한 재정 지원이 부족할 경우에는 자원부족 현상은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곧 비영리조직의 자원은 한정돼있는 반면에 수요는 언제나 공급을 초과하므로 자원은 부족한 상태에 놓여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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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조직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선진국의 경우도 부족한 자원을 마련하기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정부의 비영리조직(사회복지기관)에 대한 재정 지원이 부족할 경우에는 자원부족 현상은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의 필요성은 필요한 공공재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언제나 제기되는 문제이다. 政府, 재단, 기업 등이 요구하는 신청서 형식에 맞춰서 프로포절을 작성해야 하며 사업의 수행과 결과도 그들의 평가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의 必要性은 필요한 공공재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언제나 제기되는 문제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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