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레포트] 아동발달론 - 아동의 발달 특성(特性)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01:06
본문
Download : 9의_발달_특성과_에릭슨과_프로이드의_발.hwp
Download : 9의_발달_특성과_에릭슨과_프로이드의_발.hwp( 68 )
아동발달론,에릭슨,프로이드,아동발달,인지발달
아동의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Ⅰ. 아동발달의 property(특성)
순서
최근의 연구에서는 개인에 따라 앉거나 기고,걷거나 말하는데 필요한 신경-근육 연계능력을 갖추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유아들의 발육에 대해 빠르다거나 늦다는 판단이 무의미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신체 및 운동발달과 관련된 포괄적인 발육기준은 아동의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는 실마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수의적 운동은 머리에서 아래쪽으로 진행되는 두미원리를 따르므로 다리보다 팔을 먼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인지발달
1) 신체 및 운동발달
아동의 발달 특성(特性)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아동의 신체적인 성장은 수정된 순간부터 일반적인 원리를 따라 예측가능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신체 각 부위는 일생을 통해 서로 다른 속도로 발달한다. 그리고 운동발달도 보편적인 순서로 이루어진다. 전조작기는 2세부터 7세 정도의 아동은 언어와 같은 상징적 기호를 사용하면서 사고능력에서 큰 진보를 보인다. 감각운동기는 출생부터 2세 정도까지의 감각운동기 유아들은 감각경험과 운동행동을 조절하는 것을 배우며, 이 단계의 중요한 발달적 특징은 대상영속성(object permanence)의 concept(개념)을 획득한다는 점이다. 구체적 조작기는 7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은 보존concept(개념)을
설명
다.
[보육레포트] 아동발달론 - 아동의 발달 특성(特性)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레포트 > 교육계열
아동들은 부모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다양한 대상들을 경험하면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