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5 15:05
본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은 피아제보다 더 광범위하다고 볼 수 있따
1. 콜버그의 생애
콜버그는 피아제의 전통을 이은 학자로서, 도덕성 발달단계 理論을 수립했다.설명
방송통신/기타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 교육심리학 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순서
교육심리학,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기타,방송통신
교육심리학 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problem)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1. 콜버그의 생애
2. 콜버그 理論의 특성(特性)
1) 수준I - 전 인습적 수준 도덕성
2) 수준II - 인습적 수준
3) 수준III - 후 인습적 수준 도덕성
3. 콜버그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II.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1) 계속적 강화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의 예
2) 간헐적 강화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의 예
3) 계속적 강화의 유용성(실생활에서의 유용성)
4) 간헐적 강화...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problem)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1. 콜버그의 생애
2. 콜버그 理論의 특성(特性)
1) 수준I - 전 인습적 수준 도덕성
2) 수준II - 인습적 수준
3) 수준III - 후 인습적 수준 도덕성
3. 콜버그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II.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1) 계속적 강화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의 예
2) 간헐적 강화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의 예
3) 계속적 강화의 유용성(실생활에서의 유용성)
4)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실생활에서의 유용성)
2.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여 說明(설명)
1) 고정간격 강화계획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 예
2) 변동간격 강화계획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 예
3) 고정비율 강화계획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 예
4) 변동비율 강화계획의 說明(설명) 과 실생활 예
3. 강화계획의 활용
III. Reference List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피아제(Piaget)와 같이, 콜버그(L. Kohlberg)는 아동의 인지구조 變化(변화)에 따라 도덕적 사고가 단계적 이동을 한다고 생각하였다. 1927년에 태어나서…(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심리학 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hwp( 94 )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課題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계속적 강화와..
다. 그러나 콜버그는 인간의 인지단계가 도덕적 문제에 대해 추론하기 위한 필수조건이기는 하지만, 도덕적 사고의 다음 단계로 올라갔다는 것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