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괴짜 경제학(FREAKONOMICS)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2:44
본문
Download : 괴짜 경제학.hwp
그러기에 괴짜라고 붙이기에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어 보인다. 원題目(제목)인 프리코노믹스(Freekonomics)는 기존의 경제학과는 다른 괴짜 경제학 (Freak + Economics의 합성어)으로 번역되었다. 경제학이라고 하기에는 좀 정상을 벗어난 것은 사실인 것 같다.
다. 더욱이 저자의 기발한 질문과 스스로 행하는 명쾌한 해답은 우리가 당연시 여기던 사회 통념과 상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
순서




이 책은 미국의 ‘예비 노벨상’이라고 부르는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을 받았으며, ‘03년 포춘지 선정 ‘40세 미만의 혁신가 10인’에 들기도 한 괴짜경제학자인 스티븐 레빗의 작품이다. 정말 이 책을 읽으면서 기발한 그래서 괴짜 같은 시티븐 레빗을 만날 수 있다.
3. 주요 내용
설명
괴짜 경제학(FREAKONOMICS)를 읽고 나서 주요 내용과 함께 소감을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이 책의 내용을 통하여 저자가 그 동안 연구해온 관점에서 일상생활 속에 숨겨진 진실을 방대한 데이터를 기초로 치밀한 통찰력과 과학적 논증을 통해, 때론 진지하게 때론 유쾌하게 파헤친다.
5. 마치면서
4. 사회적 현상 속의 ‘나비효과(效果)’
1. 들어가면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들어가면서
독후감 : 괴짜 경제학(FREAKONOMICS)를 읽고
* 목차
Download : 괴짜 경제학.hwp( 95 )
괴짜 경제학, FREAKONOMICS, 괴짜경제학, 독후감, 독서감상문,스티븐 레빗,스티븐레빗
* 본문 내용
2. 저자 紹介
괴짜 경제학(FREAKONOMICS)를 읽고 나서 주요 내용과 함께 소감을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일상생활을 경제역학 관점에서 논리적으로 해석하며 나아가 未來를 예측할 수 도 있다면 이 또한 경제학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