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의 Facebook marketing 의 실효성 검토와 수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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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7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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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의 Facebook 마케팅의
실효성 검토와 수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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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조사배경 및 목적
1) SNS Marketing 이란
2) SNS Marketing 성공 事例(사례)
3) 롯데월드의 Facebook 마케팅 내역
조사 설계
프로젝트 진행 절차
1) 조사관련 reference(자료) 협의
2) 실사
3) reference(자료)처리 및 分析
수집할 주요 정보
1) 2차 reference(자료) 수집
2) 설문지를 통한 reference(자료) 수집
5. reference(자료) 分析 방법
1) 일반적인 기술 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설문조사 정리(整理)
2) SNS 마케팅이 방문 횟수에 influence(영향)을 미쳤는 지에 대한 reference(자료)分析
3) Pearson 상관分析을 통한 변수 간 연관성 分析
4) SNS 마케팅의 실효성 검정을 위한 대응표본 T검정 (쌍체비교)
6. 조사결과 활용 plan
1) 기술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선호도 및 reaction 도 分析
2) 분산分析 (ANOVA)을 통한 마케팅 reaction /실효성 分析
3) Pearson 상관分析을 통한 변수 간 상관관계 활용
4) 쌍체비교를 통한 SNS 마케팅의 실효성 검정 활용
5) 인지도, 실효성, 만족도, reaction 도에 대한 최종 정리(整理) , 전술 수립
7. 가정에 의한 conclusion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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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배경 및 목적
SNS Marketing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마케팅의 일환
→ 기업의 정보제공과 이벤트 제공으로 소비자와의 거리감을 좁히고 나아가 기업의 이윤극대
“왜 롯데월드의 SNS 마케팅 (facebook 마케팅)을 조사하려는가”
[미국의 조사기관 e-Marketer]
한 달에 한 번 이상 SNS를 사용하는 사람의 수
전세계적으로 14억 만 명, 한국은…(투비컨티뉴드 )
롯데월드의 Facebook marketing 의 실효성 검토와 수정 제안






롯데월드의 Facebook marketing 의 실효성 검토와 수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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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