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적연구방법과 연역적연구방법에 대해 중학교 3학년인 동생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쉽게 예를 들면서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00:20
본문
Download : 귀납적 연구방법과 연역적 연구방법.hwp
Download : 귀납적 연구방법과 연역적 연구방법.hwp( 74 )
귀납적연구방법과 연역적연구방법에 대해 중학교 3학년인 동생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쉽게 예를 들면서 설명(說明)하시오.
법칙 : 그러므로 타자를 많이 치는 사람은 소매에 눌린 자국이 남는다. 지식을 견고하게 해줄지는 몰라도 지식 의 발전에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 Ⅰ. 서론
귀납적연구방법과 연역적연구방법에 대해 중학교 3학년인 동생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쉽게 예를 들면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 전반적 설명 Ⅱ. 본론 - 세부설명 Ⅲ. 결론 - 서론과 본론에 대한 의견 기술
귀납적연구방법과 연역적연구방법에 대해 중학교 3학년인 동생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쉽게 예를 들면서 설명(說明)하시오.
결과 : 그 여자의 소매에 눌린 자국이 있다아
example(사례) : 그 여자는 타자를 많이 쳤다.



순서
1. 귀납적 연구방법
Ⅰ. 서론 - 전반적 설명(說明)
다.
법칙 : 타자를 많이 치는 사람은 소매에 눌린 자국이 있다아
설명
▶ 근대 과학의 기본적인 논리구조. example(사례) 와 결과로부터 법칙을 도출해낼 수 있어 새로운 지식의 생산성은 높지만, 범위가 좁고 그 結論(결론)의 확실성이 떨어진다.
결과 : 그러므로 그 여자의 소매에 눌린 자국이 생겼다.
Ⅲ. conclusion - 서론과 본론에 대한 견해 기술
사회복지과제,사회복지조사론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Ⅱ. 본론 - 세부설명(說明)
목차
▶ 법칙과 example(사례) 로부터 결과에 도달. 법칙에 해당되는 전제인 명제가 참이면 결과도 필연적으로 참. 그러나 연역법은 우리에게 새로운 그 무엇도 말해주지 않음. 알 고 있는 지식에 확신을 더해 줄 뿐이다.
2. 연역적 연구방법
example(사례) : 그 여자는 타자를 많이 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