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학문중심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2 08:26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학문중심 교육과정.hwp
2. 학자들의 주장
1957년 10월 소련의 스푸트닉 사건은 미국을, 아동중심·생활중심의 진보주의 교육에서 새로운 학문 중심 교육과정으로 전환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학문중심 교육과정.hwp( 33 )
어떠한 교육과정이 오늘의 교육현실에 적합한가, 여기서는 그 가운데 학문중심 교육과정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문 중심 교육 과정
2. 학자들의 주장
1) Bruner
2) Hutchins
3. 학문중심 교육 과정의(定義) 교육 방법
4. 비 판
1) 장 점
2) 단 점
Ⅲ. 결 론
마지막으로는 서론에서도 언급한바 있지만 위에 나열된 세 가지 이유들로 인하여, 사회가 어수선하던 차에, 소련이 인공위성을 발사하는 사건을 계기로 하여, 당시에 자신이 세계 최고의 수준에 있다고 자처하던 미국인 지배층의 사람들이 모두들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보게 되면서, 학자들이 모여서 자신들이 소련에 뒤지게 된 이유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실행이 가져온 안 좋은 결과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에 대한 改善(개선) 책으로써 수학, 물리학, 생물학자들이 직접 교과서를 집필하면서 제시하게 된 것이 바로 ‘학문중심 교육과정’이었다.
1) Bruner
Bruner는 학문 중심 교육과정도 교과중심 교육과정…(skip)
,공학기술,레포트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학문중심 교육과정
어떠한 교육과정이 오늘의 교육현실에 적합한가, 여기서는 그 가운데 학문중심 교육과정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학문중심 교육과정은 학문마다 다른 구조와 그러한 학문들에서 지식을 발견하고 검증하는 독특한 과정들을 교육과정에 관한 문제접근으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학문중심 교육과정은 학문마다 다른 구조와 그러한 학문들에서 지식을 발견하고 검증하는 독특한 과정들을 교육과정에 관한 문제접근으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아래, 1959년 9월 미국 과학 아카데미 주관으로 열린 Woods Hole회의에서 Bruner는 ‘교육의 과정’이 발간되었는데 그것이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처음 이 되었다.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학문중심 교육과정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