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자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17:43
본문
Download : 상표자산.hwp
FRUIT CORNER는 제품 컨셉트를 “진짜 과일과 재미가 이 하나에 모두 담겨 있어요“라고 하였는데 반해, 립톤사는 썬키스트의 유명도를 이용하여 제품 컨셉트를 한마디로 전달하는 效果(효과)에 힘입어 경쟁 브랜드를 압도하였다.
유명 브랜드의 가치가 높은 것은 근래와 와서 브랜드를 구축하는 일이 매우 어렵기 때문으로도 볼 수 있다
첫째로, 과거에 비해 광고와 유통 비용이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상표자산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상표자산에 대한 글입니다.
브랜드 가치에 대한 분명한 예로 상표 사용권 허가 즉, 라이센싱(Licensing)을 들 수 있다
- 1988년 썬키스트(SUNKIST)社는 타 회사들의 수백 가지 제품에 자사 브랜드를 쓰게 하고 사용료로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Download : 상표자산.hwp( 94 )
설명
다. 라이센싱의 效果(효과)에 관한 예로, 립톤(LIPTON)社는 자사 과일 스낵 제품의 주 경쟁 브랜드인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의 FRUIT CORNER와 경쟁하기 위해 썬키스트 상품을 이용한 Sunkist Fun Fruits을 내 놓았다.브랜드자산 , 상표자산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자산
상표자산에 대한 글입니다. 이처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제품 생산자를 알려줌으로써 유사 제품을 공급하려는 경쟁자들로부터 소비자와 생산자를 보호한다.
1. 도입
2. 브랜드의 자산적 가치
3. 브랜드자산을 구성하는 요인
4. 브랜드자산과 관련된 사례(instance)
* 출처 *
브랜드란 판매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로부터 差別화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이나 상징물(로고, 등록 상표, 포장 디자인 등)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