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2018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 terminal7 | terminal.co.kr report

2018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 termin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7

2018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07:43

본문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제15장 장애 지도
③ 좌절감을 다루는 방법을 알지 못함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⑤ 양심의 발달이 부족하여, 타인에게 해로운 행동을 해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음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순서

④ 역량을 기를 수 있음



⑥ 상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 해 보지 않음
1) 개인적 necessity
① 영유아가 기본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써 타인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실제적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아동생활지도,방통대아동생활지도,방송대아동생활지도,아동생활지도시험,아동생활지도핵심

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1) 아동생활지도의 의미

설명
① 뭐든지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음
2) 버릇없는 영유아의 property(특성)
④ 친절, 공감, 이타성이 부족함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② 지도는 훈육이나 훈련과 달리 영유아를 이끌어 주고, 안내하고, 지원한다는 의미를 강조


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

제1장 아동 생활지도의 정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② ‘안 돼’ 라는 말을 받아들이지 못함

⑥ 양육자에 대한 건전한 존중심을 가질 수 있음
2. 아동생활 지도의 necessity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 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 제14장 부적응행동 지도 제15장 장애 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4080_001.jpg 24080_002.jpg 24080_003.jpg 24080_004.jpg 24080_005.jpg
① 자신의 environment이 안전하다는 느낌을 갖게 해줌



② 신뢰감을 키워줄 수 있음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理論(이론)적 기초

제14장 부적응행동 지도

③ 자기규제능력을 키울 수 있음
⑤ 반성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음
2018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1. 아동생활 지도의 정의


- 중략 -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45 )


⑦ 자신의 실수나 잘못에대해 주로 남 탓을 함.


다.
전체 17,9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