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09:25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ppt
Marketing is the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and services to create exchanges that satisfy individual and organizational objectives.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 marketing 의 定義(정이)
Ⅰ. marketing 의 기본 컨셉
◈ Market + ing(動)
고객의 Needs, Wants를 찾아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기획, 판매
◈ marketing 컨셉트의 발달과정
생산(Production) 컨셉트
품질(Quality) 컨셉트
판매(Sales) 컨셉트
marketing 컨셉트
사회지향적(Societal) marketing 컨셉트
1
2
3
4
5
TIME
과거
현재
발달과정
marketing 컨셉트의 발달은 시장환경과 시대적 상황에 따라 5단계 분류
생산 컨셉트
품질 컨셉트
판매 컨셉트
marketing 컨셉트
사회지향적 marketing 컨셉트
상품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
공급이 곧 수요
예) 1950~1960년대의 검정고무신, For…(To be continued )






순서
마케팅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마케팅전략,Vital,Consulting,기타,사업계획
설명
Download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ppt( 41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 , 마케팅전략 - Vital Consulting기타사업계획 , 마케팅전략 Vital Consulting
다.사업계획/기타
마케팅전략(戰略) - Vital Consulting
marketing 책략
Ⅰ. marketing 의 기본 컨셉
Ⅱ. STP책략
Ⅲ. 상품책략
Ⅳ. 산업재marketing
Ⅴ. 서비스marketing
Ⅵ. 고객만족경영
Ⅶ. e-비즈니스와 Internet marketing
Ⅷ. 영업책략
부록 1. marketing 力 진단모델
2. 필립 코틀러의 marketing 리더십
목차
2
21
42
75
95
99
118
129
148
155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concept(개념), 가격, 판촉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