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이론(理論)의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4:23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의 정리.hwp
1. 행동주의 학습theory 종류와 내용 분류
(3) Lewin의 장(場) 학습이론(理論)
③ 폐쇄의 법칙(law of closure)
3. 인본주의 학습theory 에 관한 고찰
(2)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③ 폐쇄의 법칙(law of closure)
(1) Maslow의 학습theory
(2) Kohler의 통찰학습 theory
(1) Maslow의 학습이론(理論)
Ⅲ 학습이론(理論)의 종류와 각 학습이론(理論)의 내용에 관한 논의
(3) Lewin의 장(場) 학습theory
Ⅱ 학습theory 의 theory 적 배경
① 도구적 조건형성
② 지능의 조작 단계
③ 조작적 조건화의 주요槪念
② 주요 행동
② 지능의 조작 단계
(6) 현대의 정보처리 이론(理論)
③ 고전적 조건화를 구성하고 있는 자극과 reaction response의 형태
① 유사성의 법칙(law of similarity)
(4) 숀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④ 조건형성의 주요원리
① 유사성의 법칙(law of similarity)
④ 조건형성의 주요원리
⑥ 조건형성의 이론(理論)적 적용
Ⅱ 학습이론(理論)의 이론(理論)적 배경
Ⅳ 학습theory 의 비교 分析(분석)
⑥ 조건형성의 theory 적 적용
④ 연속성의 법칙
1.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 종류와 내용 분류
설명
③ 교육적 적용
(6) 반두라(Bandura)의 observe학습이론(理論)
Ⅴ 학습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과 결론
(3) 거스리(Guthrie)의 근접설
순서
(3) Combs의 학습 이론(理論)
2. 인지주의 학습이론(理論)의 이론(理論)적 배경
(3) Combs의 학습 theory
② 근접성의 법칙(law of proximity)
① 기본법칙
② 단기기억
③ 장기기억
⑤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槪念
(6) 반두라(Bandura)의 觀察(관찰) 학습theory
2. 인지주의 학습theory 의 theory 적 배경
(2) Kohler의 통찰학습 이론(理論)
② 주요 행동
① 기본법칙





1.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의 이론(理論)적 배경
3. 인본주의 학습이론(理論)에 관한 고찰
④ 조작적 조건형성의 적용
Ⅰ 서론 - 학습과 학습이론(理論)의 concept(개념)
(1) Wertheimer의 형태주의 이론(理論)
(5) Piaget의 인지학습 theory
Download : 학습이론의 정리.hwp( 75 )
레포트 > 기타
2. 인지주의 학습이론(理論) 종류와 내용 분류
② 종속법칙
③ 장기기억
⑤ 기억의 증진과 학습效果의 유지
(1) 파블로브(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① 단기감각저장
③ 조작적 조건화의 주요concept(개념)
② 조건반사(conditioned reflex)
(6) 현대의 정보처리 theory
(3) 거스리(Guthrie)의 근접설
(5) 헐(Hull) 의 신행동주의
Ⅰ 서론 - 학습과 학습theory 의 槪念
① 무조건반사(unconditioned reflex)
(4) Tolman의 기호-형태 학습 이론(理論)
⑤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concept(개념)
(4) Tolman의 기호-형태 학습 theory
1. 행동주의 학습theory 의 theory 적 배경
Ⅳ 학습이론(理論)의 비교 analysis(분석)
Ⅰ 서론 - 학습과 학습이론의 개념 Ⅱ 학습이론의 이론적 배경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이론적 배경 2.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이론적 배경 Ⅲ 학습이론의 종류와 각 학습이론의 내용에 관한 논의 1. 행동주의 학습이론 종류와 내용 분류 (1) 파블로브(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① 무조건반사(unconditioned reflex) ② 조건반사(conditioned reflex) ③ 고전적 조건화를 구성하고 있는 자극과 반응의 형태 ④ 조건형성의 주요원리 ⑤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개념 ⑥ 조건형성의 이론적 적용 (2)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① 도구적 조건형성 ② 실험절차 ③ 조작적 조건화의 주요개념 ④ 조작적 조건형성의 적용 (3) 거스리(Guthrie)의 근접설 (4) 숀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① 기본법칙 ② 종속법칙 (5) 헐(Hull) 의 신행동주의 (6)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이론 ① 이론 ② 주요 행동 2. 인지주의 학습이론 종류와 내용 분류 (1) Wertheimer의 형태주의 이론 ① 유사성의 법칙(law of similarity) ② 근접성의 법칙(law of proximity) ③ 폐쇄의 법칙(law of closure) ④ 연속성의 법칙 (2) Kohler의 통찰학습 이론 (3) Lewin의 장(場) 학습이론 (4) Tolman의 기호-형태 학습 이론 (5) Piaget의 인지학습 이론 ① 지능의 구성 요소 ② 지능의 조작 단계 ③ 교육적 적용 (6) 현대의 정보처리 이론 ① 단기감각저장 ② 단기기억 ③ 장기기억 ④ 망각 ⑤ 기억의 증진과 학습효과의 유지 3. 인본주의 학습이론에 관한 고찰 (1) Maslow의 학습이론 (2) Rogers의 학습 이론 (3) Combs의 학습 이론 Ⅳ 학습이론의 비교 분석 Ⅴ 학습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과 결론
① 단기감각저장
② 단기기억
① 이론(理論)
(2)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Ⅴ 학습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과 conclusion(결론)
① 도구적 조건형성
① 지능의 구성 요소
② 종속법칙
(1) 파블로브(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
⑤ 기억의 증진과 학습effect의 유지
(1) Wertheimer의 형태주의 theory
(2) Rogers의 학습 theory
학습이론의 정리
(4) 숀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④ 망각
(5) Piaget의 인지학습 이론(理論)
② 실험절차
학습이론(理論)의 정리(整理)
④ 연속성의 법칙
2. 인지주의 학습theory 종류와 내용 분류
② 조건반사(conditioned reflex)
(2) Rogers의 학습 이론(理論)
① theory
③ 고전적 조건화를 구성하고 있는 자극과 reaction 의 형태
③ 교육적 적용
① 무조건반사(unconditioned reflex)
(5) 헐(Hull) 의 신행동주의
④ 망각
① 지능의 구성 요소
② 근접성의 법칙(law of proximity)
② 實驗(실험)절차
④ 조작적 조건형성의 적용
Ⅲ 학습theory 의 종류와 각 학습theory 의 내용에 관한 논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