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과展望(전망) ]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동향 및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9 11:18본문
Download : [현황과전망]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현황 및 전망.hwp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을 접하고 새로운 environment(환경) 에 거리낌이 없는 세대이다. 컴퓨터에 익숙하며, 엄청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멀티태스킹(multi-tasking)에 능숙하며, 누리망 을 통한 즉각적인 상호작용 속에서 신속한 反應(반응)을 추구하는 세대가 이들이다. 많은 사람들은 未來학교의 모습을 다양한 형태로 규정하고 있다 단순하게는 분필없는 학교에서부터 로봇을 활용한 교육에 이르기까지 未來교육은 기술의 접목 방식과 활용도에 따라 매우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未來교육에 대한 사고의 중심에는 학교교육의 중요한 매개체인 교과서가 있다 세계 각국은 이러한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여 未來학교 및 未來교과서 개발을 위한 실험을 진행 중에 있다
2. 디지털네이티브(Digital Natives)의 등장
오늘날의 학생들은 기성세대와는 discrimination화된 特性을 가지고 있는 디지털세대라는 용어로 자주 표현된다된다.
Download : [현황과전망]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현황 및 전망.hwp( 68 )
[현황과전망]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현황 및 전망 , [현황과전망]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현황 및 전망통계자료전문자료 , 과전망 전자교과서 디지털교과서 전망
과전망,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전망,통계자료,전문자료
![[현황과전망]%20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20%20개발%20현황%20및%20전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8%84%ED%99%A9%EA%B3%BC%EC%A0%84%EB%A7%9D%5D%20%EC%A0%84%EC%9E%90%EA%B5%90%EA%B3%BC%EC%84%9C(%EB%94%94%EC%A7%80%ED%84%B8%EA%B5%90%EA%B3%BC%EC%84%9C)%20%20%EA%B0%9C%EB%B0%9C%20%ED%98%84%ED%99%A9%20%EB%B0%8F%20%EC%A0%84%EB%A7%9D_hwp_01.gif)
![[현황과전망]%20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20%20개발%20현황%20및%20전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8%84%ED%99%A9%EA%B3%BC%EC%A0%84%EB%A7%9D%5D%20%EC%A0%84%EC%9E%90%EA%B5%90%EA%B3%BC%EC%84%9C(%EB%94%94%EC%A7%80%ED%84%B8%EA%B5%90%EA%B3%BC%EC%84%9C)%20%20%EA%B0%9C%EB%B0%9C%20%ED%98%84%ED%99%A9%20%EB%B0%8F%20%EC%A0%84%EB%A7%9D_hwp_02.gif)
![[현황과전망]%20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20%20개발%20현황%20및%20전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8%84%ED%99%A9%EA%B3%BC%EC%A0%84%EB%A7%9D%5D%20%EC%A0%84%EC%9E%90%EA%B5%90%EA%B3%BC%EC%84%9C(%EB%94%94%EC%A7%80%ED%84%B8%EA%B5%90%EA%B3%BC%EC%84%9C)%20%20%EA%B0%9C%EB%B0%9C%20%ED%98%84%ED%99%A9%20%EB%B0%8F%20%EC%A0%84%EB%A7%9D_hwp_03.gif)
![[현황과전망]%20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20%20개발%20현황%20및%20전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8%84%ED%99%A9%EA%B3%BC%EC%A0%84%EB%A7%9D%5D%20%EC%A0%84%EC%9E%90%EA%B5%90%EA%B3%BC%EC%84%9C(%EB%94%94%EC%A7%80%ED%84%B8%EA%B5%90%EA%B3%BC%EC%84%9C)%20%20%EA%B0%9C%EB%B0%9C%20%ED%98%84%ED%99%A9%20%EB%B0%8F%20%EC%A0%84%EB%A7%9D_hwp_04.gif)
[동향과展望(전망) ]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동향 및 展望(전망)
디지털교과서 이해
■ 디지털교과서 개발 배경
1.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the twenty-first century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는 사회 전반에 다양한 effect을 미치고 있다 특히 휴대용 단말기 및 누리망 통신의 급격한 발전과 보급으로 거리에서 혹은 지하철에서 전자책, 동영상 강의, 혹은 DMB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더 이상 낯설지 않는 일상이 되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한 未來학습 environment(환경) 구축 및 未來형교과서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하지만 기존 학교environment(환경) 은 디지털 세대의 特性에 적합한 environment(환경) 이 구축되어 있지 않다.
3. 서책형 교과서의 한계
서책형 교과서는 급속한 사회 environment(환경) 변화와 단축된 지식의 생명주기를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서책형 교과서는 environment(환경) 변화에 발맞춰 교육과정을 수시로 개정하는 것이 어렵고, 교과내용을 적시에 보완하는데 시간과 비용문제를 수반하며, 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한계가 있다 학습자의 능력에 따른 수준별 수업이 어려우며, 지식 전달 위주의 일방향 학습만이 이루어지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서책형 교과서의 한…(drop)
전문자료/통계자료
[동향과展望(전망) ] 전자교과서(디지털교과서) 개발 동향 및 展望(전망)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