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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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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3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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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형 박사의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는 공부를 어떻게 잘 할 수 있는가를 뇌과학적인 측면에서 잘 說明(설명) 해 주고 있따 왜 공부를 해야하는가, 나이가 들어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를 1장에 할애했다.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 남는다`라는 말은 섬뜩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현실적인 진리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공부, 너나 잘하세요`라고 툭 던지고 말 수는 없는 문제임은 확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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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를 읽고쓰기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라는 영화에 이런 장면이 나온다. 금자씨는 두부를 들고 있는 전도사의 손을 뿌리치며 냉정하게 쏘아붙인다. 이런 류의 자기 계발서는 이전에 수도 없이 읽었기 때문에 題目과 목차만으로도 저자가 전하려고 하는 메시지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었다. 속으로는 `저도 정말 잘 하고 싶다고요`하고 외치고 있을테니 말이다. 금자라고 해서 두부처럼 깨끗하게 살고 싶지 않았겠냐마는, 이상하게 생긴 전도사가 와서 그러라니 너나 잘하라는 말이 불쑥 튀어 나오는게 인지상정일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부분의 ‘창조`에 대한 언급은 이 책을 그저 평범한 책이 아닌 베스트셀러로 이끈 대목이 아닌가 한다. 교도소 문을 나서는 금자에게 전도사가 찾아와 하얀 두부를 건네준다.
일터와 가정에서 마음의 여유를 강탈당한 직장인들에게 책 읽고쓰기 공부하라는 말 또한 옳지만 짜증나는 잔소리임은 거부할 수 없는 현실이다. `너나 잘 하세요!” . 이내 금자씨는 어린이 유괴 피해자들과 공모해 범인인 백선생을 처참하게 죽이는 죄를 저지르고야 만다.
최근에 잘 다니던 직장과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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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족보/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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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를 읽고나서 나서



다. 이제부터는 하얀 두부처럼 깨끗하게 살라는 뜻이다. 니가 내 속, 내 사정을 어떻게 알고...
하지만 깨끗하게 살라는 그 말만은 옳지 않았나 싶다. 중반 및 후반부는 뇌의 원리, 잠재의식 활용, 정보 기억 방법론 등 테크닉을 주로 다루었다. 감옥에 갇힌 금자씨(이영애)는 성실히 감옥 생활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면서 모범수가 되고, 급기야는 형기를 단축 받고 출소를 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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