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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인도government 합작투자와 향후 인도시장의 FDI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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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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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코리아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신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2007년 12월 국내 판매유통망을 45개 구축하여 한국 내 자동차 시장에 자리매김했다. 이는 인도 政府(정부)와의 긴밀한 협력과 합작으로 인하여 위험성을 감소시켜서 이뤄낸 성과였다. 한편, 스즈키는 1983년 인도의 자동차시장에 FDI를 감행하여,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었다. 본 연구에서는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이유 및 성과에 대해 알아본 후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형을 적용하여 자동차 산업을 分析하였다. 스즈키는 1955년 신형이륜차인 ‘코레다호’와 경차인 ‘스즈라이트’를 발매, 이들을 주력으로 하여 Japan 경차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후 지속적으로 성장하였다.



스즈키-인도government 합작투자와 향후 인도시장의 FDI展望(전망)



Japan 스즈키-인도政府(정부) 합작투자와 향후 인도시장의 FDI展望

Japan의 스즈키는 1909년 ‘스즈키 방직기 제작소’로 創業 및 1920년 주식회사 법인설립을 한 이래 올해 창립 104주년을 맞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이다. 스즈키는 현재 인도 시장에서 연간 117만대를 생산해 시長點유율 40%로 인도 자동차시장 전체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스즈키 홈페이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스즈키는 China의존도를 낮추기 위하여 인도 시장에 투자를 증가 시키고 있다 스즈키는 해외 직접 투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M&Astrategy뿐만 아니라, green field, 합작사 설립, 지분 투자 등의 다양한 FDIstrategy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국내의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이러한 스즈키의 인도투자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벤치마킹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해야한다. 현재는 이륜차, 사륜차, 마린, 전동차량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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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인도government 합작투자와 향후 인도시장의 FDI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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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스즈키는 글로벌 기업답게 전 세계 196개국의 거래처를 두고 있으며, 정식 한국판매법인은 ‘스즈키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2005년도에 출범했다. 또한, 스즈키 자동차의 인도시장 FDIstrategy에 대해 分析해보고, 이를 토대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자동차 기업의 경영자들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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