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바울의 기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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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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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4. 그리스도와 그의 백성
바울의 연구에서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것 중의 하나는 용어 이상으로 그리스도를 언급하는 방식이다. 이 이미지는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국가적이든 대격적인 것이든 혹은 도덕적인 것이든 간에, 악과 해로부터의 구원 및 구출을 나타낸다.
6. 그리스도와 율법
바울은 유대인의 율법 이해의 결점을 비판한다. 이 말을 사용할 때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구원받았다`는 것, 말하자면 악으로부터 구원받았음을 인식하고 있따
자연인의 삶을 통제하는 모든 것은 죽음보다 더 강한 생명과 죄보다 더 강한 의에 의해서 정복되었다. 죄는 용서받았고,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는 회복되었으며, 또한 삶은 지시하고 갖추게 하는 능력의 새 영역에서 진행된다 최종적 결과는 하나님 안으로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자신을 계시한 가장 일차적인 대상이 율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다른 한편 유대인들에게 율법은 자신들의 공동체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 준수해야 할 하나님의 계명으로 이해되었다
바울은 율법에 대한 올바른 관념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신앙적 손실이 따르지만 반면 율법을 올바로 이해하고 수용할 때는 하나님의 깊은 뜻과 섭리를 깨달을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이러한 것은 성령을 통하여 성령 안에서 살아갈 때에 하나님의 백성이 되…(투비컨티뉴드 )
사도바울의 기독교에 대한 글입니다. 유대인은 율법(novmo`)을 인간의 행위를 가하는 척도로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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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옛 삶과 새로운 삶
바울에게 있어서 그리스도 사건의 efficacy를 나타태기 위한 매우 일반적인 방식은 `구원`이다. 바울은 연대적인 언어와 그가 가르치고 있는 예수그리스도의 인성을 보면 바울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이 얼마나 중심적이었는가를 보게 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결정적인 활동과 계시이며, 또한 이미 순수한 인간됨을 넘어서서 활동하고 계신다.
윤리학적 관점에서 바울의 율법을 이해함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인의 하나님에 대한 인식과 죄 용서함을 얻는 유일한 길임을 알게 한다.사도바울의기독교 , 사도바울의 기독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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