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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복지] 다文化가족에 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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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5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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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렇게 우리는 다文化(culture) 사회를 위한 정책을 세우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다文化(culture) 란 definition 도 갖추지 못하고 무조건 본론으로 들어가 형식적인 정책들을 세우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文化(culture) 사회라고 하지만 정작 다文化(culture) 사회의 주체라고 할 수 있는 이주민들의 목소리는 찾아보기 힘들고, 정부가 이주민 정책을 다文化(culture) 주의에 입각한다고 선언했지만, 여전히 반인권적 단속과 추방이 계속 되어지고 있으며, 미등록 이주노동자들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한민국은 UN가입국으로써 세계인권선언(48), 모든 형태 인종 차별 철폐에 관한 국제협약(55), 국제인권조약(66), 외국인권권리선언(85), 세계노동기구의 이주노동자협약(49), 고용 및 직업상이 차별에 관한 조약(58), 이주노동자 보충협약 및 권고(75), 모든 이주노동자와 그 가족의 권리 보호에 관한 국제협약(90)을 따를 의무가 있다 그러나 노동력을 부르면 ‘사람’이 들어온다는 평범한 진리를 무시하고 이주노동자들을 ‘타자’로만 치부해 버리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사회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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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文化(culture) 가족에 대상으로하여

최근 들어 다文化(culture) 사회에 대한 논의들이 활발해져 가고 있다 그러나 정작 우리는 다文化(culture) 사회가 뭔지 그리고 다文化(culture) 사회를 위한 교육이 무엇인지, 다文化(culture) 가족은 무엇인지 다시 말해 다文化(culture)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철학, 윤리, 理論(이론), 방법들에 대해 선뜻 대답을 할 수 없다. 다文化(culture) 가족협회 공동대표인 정혜실은 “다文化(culture) 가 그 다양성을 인정한다는 의미에서 multicultural인지, 아니면 文化(culture) 가 경계를 넘어 서로서로 흡수되고 포용되는 cross?cultural인지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도 전에 너무 쉽게 다文化(culture) 가족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우리사회가 다文化(culture) 사회로 나아가는데 가장 강력한 장애물을 발견하게 된다 바로 단일민족이라는 의식이다. 이주 노동자들이 갖고 있는 현실적 문제, 임금체불, 인권침해, 실업, 출입국문제, 숙식 등의 문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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