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9:10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활용.hwp
당사자만큼 실상황에 대한 체험적 감각을 소유하기 어려울지 모르나 강사는 강사 나름대로의 체험이나 실감속에서 말을 전개해 나간다면 나름대로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원격교육활용
1) 내용은 되도록 구체적으로
해설이나 강의를 할 경우, 가장 주의해야 될 점은 말이 추상적이 안되도록, 가급적이면 구체적으로 말하도록 주의해야 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야기 가운데 실례나, 비유, 예화등을 되도록 자주 삽입하는 것이 좋다. 이는 강의 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고 하겠다.원격교육활용 , 원격교육활용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투비컨티뉴드 )
원격교육활용
레포트/사범교육
다.
언어에 의한 청각만으로는 效果(효과)가 적다.
예화란 어떤 생각이나 관념을 설명(explanation)할 때 `가령` 이라는 말을 써서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는 것으로, 일례를 든다면 「학습방법을 분류하는 방법으로 `집중법`과 `분산법`이 있는데 `집중법`이란 어떤 학습을 단기간에 모아 학습하는 방법이고, `분산법`이란 1회의 학습량을 적게 하는 대신 회수를 늘려서 하는 방법이다. 대화를 잘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만나는 사람의 경력, 업적, 저작취미 등을 미리 조사해 두고 화제를 여기서부터 끌어간다고 한다.원격교육활용
Download : 원격교육활용.hwp( 38 )
원격교육활용 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2)수강자의 주의와 관심을 끌도록
수강자의 흥미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듣는 사람의 신변 가까운 곳에서부터 예화나 예제, 또는 토픽 등으로 스타트하는 것이 좋다.
4)시청각 등의 보조data(자료)를 활용한다. `가령`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방법을 예로 든다면 2주간정도의 합숙으로 집중적인 실습을 하는 것이 `집중법`이고, 1일 2시간씩 2~3개월에 걸쳐 반복적으로 실습하여 취득하는 방법을 `분산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라는 경우이다.
3)되도록 자신의 체험이나 경험속에서 예화를 찾아라.
강의에서 `강사`에 대한 비판이 가장 많은 부분은 「말은 잘 하나 이상론에 치우친다」라는 점인데, 그 배경을 보면 「강사는 우리들이 당면하고 있는 냉험한 현실을 체험 또는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수용하기 어렵다」라는 견해 이 지배적이다. 칠판이나 O.H.P를 사용해서 특히 인상을 깊게 하도록 연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