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terminal6 | terminal.co.kr report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terminal6

본문 바로가기

termina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13:23

본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Gardner에 의하면 사람들은 각 지능을 어느 정도까지는 발달시킬 수 있으며, 특히 아동기의 환경 조성, 즉 훈련을 통해 지능 발달이 촉진될 수 있다고 본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적 거두세요~^^

순서

다중지능理論의 property(특성) 및 기본가정은 다음과 같다.
다중지능이론, 가드너, Gardner, 중다지능이른, MI, 교육심리학,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교육적 시사점, 언어적 지능
<중략>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12 )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적 거두세요~^^

1) 언어적 지능(Linguistics Intelligence)
1) 理論의 개요
다. 가드너 이론의 개요와 core 내용, 8가지 다중지능이론에 관해 서술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포함했습니다. Gardner 理論은 지능이 여러 가지 구성요소로 되어있으나 근본적으로 지능의 기저가 되는 일반요소(g-factor)로서의 지적 능력이 존재한다고 보았던 Spearman과 Thurstone 理論과는 달리, 지능의 기저가 되는 일반 요소로서의 하나의 지적능력이 있다고 보지 않고 각각의 요소들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관점을 제시하게 된다된다. 가드너 이론의 개요와 핵심 내용, 8가지 다중지능이론에 관해 서술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포함했습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지능들은 항상 서로 교류하면서 작용하기 때문에 각 지능의 property(특성)을 살펴보고 이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한다.






글자크기 : 10 pt, 줄간격 : 160 % 입니다.
기본에 충실하고자 노력하며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4353_01_.jpg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4353_02_.jpg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4353_03_.jpg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4353_04_.jpg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4353_05_.jpg
4) 신체적-운동 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설명


(1) 지능의 독립성
3) 다중지능理論의 property(특성) 및 기본가정
<중략>

1) 理論의 개요

1) 전통적 지능理論과 Gardner 理論의 차이점 2) 비판

7) 개인내적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1. Gardner의 理論
1) 언어적 지능(Linguistics Intelligence)
3. 비판 및 교육적 시사점

4) 8가지 지능의 선별준거

4. 서지사항
--------------------------------------------------------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6) 대인관계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2) 여덟 가지 지능들은 복잡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한다.
8) 자연관찰 지능(Naturalist Intelligence)
2. 8가지 지능
(2) 지능의 동등성



3) 음악적 지능(Musical Intelligence)
Gardner는 지적능력을 언어적, 음악적, 논리-수학적, 신체-운동적, 대인 관계적, 개인이해, 자연탐구지능의 8가지 지능으로 분류하고 각 각 독립적이며 서로 다른 능력이라고 설명(explanation)한다.
3) 다중지능理論의 property(특성) 및 기본가정理論의 개요



레포트 > 교육계열

2) 理論의 key point(핵심) 개념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글자크기 : 10 pt, 줄간격 : 160 % 입니다. 사람들은 8개의 모든 영역에서 높은 지능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며 적어도 한 영역에서 높은 지능을 갖는다.
3) 교육적 시사점

5) 논리-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2. 8가지 지능


Gardner는 지능을 ‘한 문화권에서 인정하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산물을 창조해내는 능력’으로 定義(정의)하면서, 지능이란 전체적이고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각기 독립된 능력이며 상이한 여러 유형의 능력으로 구성된다는 다중지능理論을 제시하면서 지능을 일반적인 하나의 통합된 능력으로 보는 전통적인 관점에 대해 다른 입장을 나타낸다. 기본에 충실하고자 노력하며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1) 모든 개개인은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아 물론 하나의 인지적 기능에 관한 理論으로서 모든 개개인이 정도의 차이가 나겠지만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갖고 있다고 보며, 여덟 가지 지능이 작용하여 독특한 방식을 가진 한 사람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수학에서 높은 성취를 한 학생은 낮은 성취를 한 학생보다 지능이 높은 것이 아니라 논리-수학적 지능이 높다고 말할 수 있다아
1. Gardner의 理論

2) 공간 지능(Spatial Intelligence)

언어지능은 음운, 어문, 의미 등의 복합적인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 언어의 여러 상징체계를 빠르게 배우며, 그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그러한 상징체계들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이다.
Total 17,8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