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마케팅]마케팅의 定義(정의) > terminal6 | terminal.co.kr report

[마케팅]마케팅의 定義(정의) > termina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6

[마케팅]마케팅의 定義(정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7:41

본문




Download : [마케팅]마케팅의 개념.doc




이런 생산槪念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에서 많이 시행되었다. 이때 소비자들은 제품의 장점(長點)이 무엇인가보다는 그 제품을 우선 획득하는데 더 큰 관심을 가진다.

2. marketing 사고의 발전
(1)생산槪念 - 20c 미국에서 나타난 가장 초기의 marketing 철학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생산과 유통을 강조하여, 그 효율성을 改善시키는데 중점을 둔 것으로 소비자들이 주어진 제품들 중 폭넓게 이요할 수 있고 가격이 싼 제품을 선호한다고 보는 槪念이다. 이때 기업은 보다 나은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改善하는데 노력을 기울인다.
(2)제품槪念 - 소비자들이 가장 우수한 품질이나 효용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槪念이다. marketing 은 environment의 변화를 기업조직에 연계시키는 일차적인 메카니즘이다. 그러므로 marketing 활동은 기업의 연구개발부서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부서에서 생산하면 제품을 시장에 판매만하는 것이다. 이 槪念의 근거는 소비자란 그대로 두면 제품의 존재를 일지 못할뿐더러 알더라도 많이 구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槪念은 잘못하면 소비자의 본원적인 욕구가 무엇인가보다는 구체화된 욕구와 관련된 제품 그 자체에 집착하는 marketing 근시를 초래하기 쉽다.
(4)marketing 槪念 - 기업의 goal(목표) 달성 여부는 시장에 …(省略)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1.gif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2.gif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3.gif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4.gif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5.gif [마케팅]마케팅의%20개념_doc_06.gif

Download : [마케팅]마케팅의 개념.doc( 63 )




[마케팅]마케팅의 개념 , [마케팅]마케팅의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마케팅의 定義(정의)


[마케팅]마케팅의 定義(정의)



다.
설명
마케팅,마케팅,개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제1장 marketing 의 槪念
1. marketing 의 의의
marketing 이란 용어는 1910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따라서 제품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들 제품에 대한 유통망을 확장시키는데 노력을 집중시킨다.
(3)판매槪念 -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경쟁회사의 제품보다 자사제품을, 그리고 더 많은 양을 구매하도록 설득해야 하며, 이를 위해 이용가능한 모든 effect적인 판매활동과 촉진도구를 활용해야 한다고 보는 槪念이다. 따라서 기업은 생산증가에 주력하게 된다된다. 이 槪念의 drawback(걸점)은 기업이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든 제품을 판매한다는데 있다 이러한 구매자 중심이 아닌 판매자 중심의 시장槪念에 따라 기업은 판매자체가 목적일뿐 소비자의 구매후 만족여부에는 관심을 소홀히 하기 쉽다.
전체 17,8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