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marketing 전술analysis(분석) 과 레드불 브랜드analysis(분석) 과 레드불 새로운 mar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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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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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전략(戰略) 을 통해 국제시장의 1위가 되었으나 한국 시장에서는 외면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한 큰 이유를 상황조건이 다른 한국시장에 국제시장에서의 마케팅 방법을 그대로 도입하여 잘못된 Positioning과 그에 따른 잘못된 마케팅 전략(戰略) , 특히 Promotion 전략(戰略) 부족 때문이라고 보고, 한국 시장의 상황조건에 맞는 대안을…(skip)
설명
다.
2. 레드불 마케팅 전략(戰略) 핵심 포인트
레드불은 에너지 드링크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하였고, 레드불의 바이럴 마케팅의 손꼽히는 성공사례(instance)로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고가전략(戰略) 으로 성공한 브랜드라 할 수 있다 타겟층인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익스트림 스포츠 후원을 통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청년층의 주 관심사에 후원을 아끼지 않아왔다.
제품(레드불) 선정 이유
에너지 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 모두 청년층을 타겟으로 하며 익스트림 스포츠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많은 공통점이 있다 레드불은 세 브랜드 중 가장 점유율이 높으며, 국제시장과 국내시장 모두에서 셋 중 에너지 드링크의 판매를 처음 한 첫 번째 회사이다. 또한 국제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던 기업이 왜 한국 시장에 들어왔을 때 국내기업들에게 크게 밀리고 있지 그 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공통점이 있다는 점에서 레드불의 국내시장전략(戰略) 분석이 나머지 두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戰略) 에도 반영될 여지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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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레드불
마케팅전략(戰略)
I. 서론
1. 주제 introduction 및 레드불 제품 선정배경
주제
선정된 주제는 ‘에너지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戰略) ’으로, 에너지드링크의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국내시장에서는 국내기업에게 밀리고 있는 레드불, 몬스터에너지, 락스타가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方案)을 강구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세 브랜드 중 국제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레드불’이 국내시장에서 핫식스와의 경쟁에서 밀리고, 2위 자리마저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