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학습장애아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2 01:50
본문
Download : 정서 학습장애아 교육.hw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정서 학습장애아 교육
정서장애와 학습장애의 정의와 특성, 효과적 학습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Download : 정서 학습장애아 교육.hwp( 82 )
다.정서·학습장애아교육 , 정서 학습장애아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Ⅰ. 머리말
Ⅱ. 본 말
1. 정서장애의 정이
2. 정서장애의 유형별 속성
3. 학습장애의 정이
4. 정서장애아동의 교육적 방략
5. 정서·학습장애아 결과 적인 학습방법
Ⅲ. 맺는말
Ⅰ. 머리말
일선학교에서는 타고난 성격과 부모 양육형태 등이 제각기 다른 다양한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이들 아동들 중에는 학습 및 행동에 문제를 나타내는 아동이 학급당 2~3명 이상이 존재하는 것으로 필자는 추정하고 있다 사실 일반학급에는 학습부진, 학습지진, 학습장애, 경도의 정신지체, 정서장애아동이 혼재하며, 이들 장애아동은 상호 관련이 있어서 어떤 아동은 정서장애가 Cause 이 되어 학습부진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또 다른 아동은 경도의 정신지체가 Cause 이 되어 정서장애를 수반하는 예도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아동을 학습장애, 정신지체, 정서장애라고 극단적으로 명칭을 붙이기는 현실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정서장애와 학습장애에 대한 정이와 속성 그리고 교육적 방략과 결과 적인 학습방법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이들 아동에 대한 이해 및 지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Ⅱ. 본 말
1. 정서장애의 정이
우리 나라의 정서장애아의 정이는 1994년 12월 공포된 개정 특수교육진흥법…(To be continued )
정서·학습장애아교육
설명
정서장애와 학습장애의 정의(定義)와 특성(特性), effect적 학습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