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의 관념과 特性(특성), 체계, 발전유형, 연구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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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5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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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marketing (international marketing)은 국경을 넘어 2개국 이상에서 행해지는 기업의 marketing 활동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다 기업이 일국의 국내시장만을 그 marketing 활동의 대상으로 할 때 이를 국내 marketing (domestic marketing)이라 하고 국제marketing 은 해외시장, 혹은 외국시장을 marketing 활동의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국외marketing , 해외marketing (overseas marketing) 내지 외국marketing (foreign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대표적인 예들은 세계의 젊은이들이 함께 애용하는 리바이스, 맥도날드, TGIF, 나이키, 코카콜라 등 수 없이 많다. 따라서 서로 다른 marketing 環境을 가진 다수의 국가시장을 marketing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일반적인 국내marketing 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지만 marketing 의 원리와 定義(정의) 및 기법은 국제적으로나 국내에서나 보편적으로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국제marketing 은 다음과 같이 구분되어 설명(說明)될 수 있다 먼저, 국제marketing 은 생산된 제품을 국외로 수출하기 위한 활동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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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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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marketing ]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과 characteristic(특성), 체계, 발전유형, 연구영역
목차
국제marketing
Ⅰ.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Ⅱ. 국제marketing 발전 유형
1. 수출marketing
2. 국제marketing
3. 다국적 marketing
4. 글로벌 marketing
Ⅲ. 국제marketing 의 체계와 연구영역
Ⅳ. 국제marketing 의 characteristic(특성)
국제marketing
I.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기업은 현재 시장의 세계화 및 통합화로 일컫는 글로벌시대의 중심에 서 있다 각국의 소비자 기호가 점점 동질화되어가고 있고 국가 간 무역거래의 장벽이 무너지고 시장개방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각국의 독립된 시장은 하나의 시장처럼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세계시장에서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기업의 국제marketing ...
[국제marketing ]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과 characteristic(특성), 체계, 발전유형, 연구영역
목차
국제marketing
Ⅰ.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Ⅱ. 국제marketing 발전 유형
1. 수출marketing
2. 국제marketing
3. 다국적 marketing
4. 글로벌 marketing
Ⅲ. 국제marketing 의 체계와 연구영역
Ⅳ. 국제marketing 의 characteristic(특성)
국제marketing
I. 국제marketing 의 定義(정의)
기업은 현재 시장의 세계화 및 통합화로 일컫는 글로벌시대의 중심에 서 있다 각국의 소비자 기호가 점점 동질화되어가고 있고 국가 간 무역거래의 장벽이 무너지고 시장개방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각국의 독립된 시장은 하나의 시장처럼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세계시장에서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기업의 국제marketing 활동 또한 시장 環境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 이처럼 세계시장은 불관 십 수 년의 시간 동안 과거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고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겪어왔다. 이처럼 세계시장은 불관 십 수 년의 시간 동안 과거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고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겪어왔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대표적인 예들은 세계의 젊은이들이 함께 애용하는 리바이스, 맥도날드, TGIF, 나이키, 코카콜라 등 수 없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