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7 03:41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hwp
○ 넓은 의미의 靑少年지도방법론이란 靑少年지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모든 계획적인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을 의미
- 광의적으로…(drop)
위 data(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청소년지도방법과유형0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adolescent(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다. 따라서 靑少年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사는 것이 국가의 장래를 밝게 해주는 것은 분명하다. 우리나라에서 靑少年에 대한 사회적·학문적 인식이 제기되기 처음 한 것은 상당히 최근이며, 靑少年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靑少年 복지가 제기된 것도 불과 얼마 되지 않았다. 따라서 靑少年 복지란 槪念도 명확 정립되지 못하고 아동·靑少年복지·靑少年정책·靑少年복지정책·靑少年 육성정책·靑少年 복지활동 등으로 혼동되게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아동과 靑少年들은 심리적·신체적 특징도 엄격히 다를 뿐 아니라 욕구나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다르고 그들이 당면한 문제나 수행해야 할 과업도 상이하다.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과유형0
adolescent(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hwp( 83 )
Ⅰ. 靑少年 지도방법의 槪念
1. 집단상담
2. 집단지도
1) 집단의 정의(定義)
2) 집단의 분류
① 전통적 분류: 1차 집단과 2차 집단
Ⅱ. 靑少年 지도방법의 理論(이론)적 원리 및 유형
Ⅲ. 靑少年 지도방법시 자율참여의 강조 이유
Ⅳ. 靑少年 지도방법시 심성계발 원리의 중요성
1. 집단중심 지도 방법의 必要性
2. 집단중심 지도방법의 상호작용 형태
1) 지도자중심 지도방법
2) 강의 토론 기법
3) 실천학습기법
4) 독립계획적 실천학습기법
5) 집단과업중심기법
3. 집단중심의 지도 방법의 유형
1) 브레인스토밍
2) 필립66
3) 역할연기
4) 의사결정기법
4. 개인중심의 지도 방법
1) 왜 개인중심의 지도 방법이 중요한가?
(1) 점차 개인화, 익명화 됨
(2) 사이버 공간의 확장
2) 현대 靑少年의 文化(culture) 적 특성(特性)을 통해서 본 개인중심 지도방법의 중요성
참고reference(자료)
Ⅰ. 靑少年 지도방법의 槪念
靑少年은 우리나라의 보배이고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국가의 동량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