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TOYOTA 마케팅 analysis (리콜사태관련,swot,경쟁사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6 18:16
본문
Download : TOYOTA - Moving Forward.ppt
, [PPT] TOYOTA 마케팅 분석 (리콜사태관련,swot,경쟁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toyota 도요타 토요타 리콜 swot 마케팅분석 마케팅 stp 경쟁사
리콜사태 관련한 도요타의 마케팅 analysis과
Download : TOYOTA - Moving Forward.ppt( 21 )
설명
문제점(問題點) analysis, swot,stp,경쟁사 analysis 등의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한 ppt파일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PPT] TOYOTA 마케팅 analysis (리콜사태관련,swot,경쟁사analysis)
목차
주제 선정 동기
기업 紹介(소개)
SWOT 分析
STP strategy
경쟁사 分析
나아갈 방향
느낀 점 및 참고 문헌
TOYOTA - Moving Forward.
주제 선정 동기
기업 紹介(소개)
SWOT 分析
STP strategy
경쟁사 分析
나아갈 방향
느낀 점 및 참고 문헌
효율성을 앞세운 생산방식
▷세계 자동차 시장 부동의 1위
세계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
리콜 사태
사상 최대의 위기
도요타,
이대로 무너지나?
日本 최대의 자동차 브랜드
07년 생산규모 1위
08년 판매대수 1위
세계 자동차 산업 1위
설립 : 1937년
CEO : 오쿠타 히로시
사업동향 : 26개국 61개 생산라인
(日本 15, 해외46)
전체 직원 수 : 26만여 명
연 매출액 : 221조원 (09년)
지역 별 Global Sales Volume
TOYOTA
WAY
혈연 공동체 경영
위기 전승 경영
인간 중심 경영
이질 文化 흡수 경영
문제 해결 경영
S W
O T
원만한 노사관계
우수한 경영
/관리 기법 활용
강력한 브랜드
높은 대미 의존도
문어발식 사업확장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
대규모 리콜 사태
GM과의 유대관계
청산
고급, 품위
소유의 자부심
실용적, 경제적
높은 연비
중년층
보수적
청년층
스포티함
Here!
유행 / 성능에 관심을 가지는 계층
서비스 / 신뢰성 등
장기적 가치를 중시하는 계층
S
40대 후반의 중산층
경쟁사 벤츠나 캐딜락의 기존 고객
T
시장에서의 현재 위치 파악
높은 기술력과 자본, 유통 채널 확보
고급브랜드로서의 도약
P
FORD
국가 : 미국
설립 년도 : 1903 년
종업원 수 : 21만 3천여 명
매출액 : 141조원 (09년)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국 브랜드
…(drop)
다.






toyota,도요타,토요타,리콜,swot,마케팅분석,마케팅,stp,경쟁사,경영경제,레포트
리콜사태 관련한 도요타의 마케팅 분석과문제점 분석, swot,stp,경쟁사 분석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한 ppt파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