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marketing 전략(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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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0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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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전술 分析 및 문제가되는점 을 진단하고 improvement 방향을 제시해 본다면 첫째, 기업 초반 화장품 시장 진입&사업 실패 후 재진입에 의해 후발주자로 나서면서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전술이 미흡한 상태이다.






LG생활건강 marketing 전략(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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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marketing 전략(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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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생활건강의 마케팅전술수립
-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시장과 그에따른 전술
보고서 核心요약
현재 불황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이 바로 화장품 시장이다. LG생건은 화장품 사업부의 전술 change(변화), ‘더페이스샵’의 인수, 새로운 브랜드 출시, 발효화장품에서의 선발주자, 시장 점유율의 증가, 로드샵 개수 우위에 볼 수 있다 경쟁자는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미샤), 스킨푸드 등으로 나타난다. 이를 토대로 SWOT 작성 후 SO 전술을 수립한다. 그 중 시長點유율 2위인 ‘LG 생활건강’이 압도적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및 기타 경쟁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시長點유율 확대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전술을 수립이 필요하다고 여겨 선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을 improvement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의 매출증가를 위해 마케팅 전술이 시급하다. LG생활건강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전술 分析 및 문제가되는점 을 진단하고 improvement 방향을 제시해 본다면 첫째, 기업 초반 화장품 시장 진입&사업 실패 후 재진입에 의해 후발주자로 나서면서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전술이 미흡한 상태이다. 3C를 分析해본 결과 고객은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불만족을 나타내고 있으며 더불어 2xxx년 소비자 트렌드에 관련되어도 分析해보았다. 그 중 시長點유율 2위인 ‘LG 생활건강’이 압도적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및 기타 경쟁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시長點유율 확대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전술을 수립이 필요하다고 여겨 선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을 improvement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의 매출증가를 위해 마케팅 전술이 시급하다. 둘째, 타 경쟁기업과의 差別(차별) 화 된 화장품 사업부 제품과 기술이 부족하다.
LG생활건강이 앞으로 극복해 나가야할 브랜드 이미지와 새로운 브랜드 개발…(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미지 포지셔닝은 자외선차단제 출시에 어울리는 이미지 포지셔닝에 집중하였다.또한 LG생활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分析을 하고, 욕구分析을 이용하여 자외선차단제의 신제품 출시를 위한 SPT전술을 수립한다.
이에 따라 거시적 環境 및 3C 分析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環境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SWOT 전술을 수립해야 한다. 둘째, 타 경쟁기업과의 差別(차별) 화 된 화장품 사업부 제품과 기술이 부족하다.
이에 따라 거시적 環境 및 3C 分析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環境을 파...
LG 생활건강의 마케팅전술수립
-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시장과 그에따른 전술
보고서 核心요약
현재 불황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이 바로 화장품 시장이다. 욕구分析을 통하여 선크림 시장을 4개의 시장으로 세분화하였고, 타겟시장을 선정하여 3C 시장分析 후에 적합한 시장을 선정, 타켓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