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1:20
본문
Download :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hwp



Ⅱ. 본론
Ⅰ. 서론
Ⅰ. 서론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였다.
아동수학교육에서 유아가 environment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한다는 피아제 理論은 구성주의자들에 의해 수학 및 과학교육에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비고츠키理論에서는 유아들은 또래와의 놀이나 교사의 계획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이해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environment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 인지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아동의 근접발달영역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비계설정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피아제理論과 비고츠키理論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고자 한다.
5. 피아제理論과 비고츠키理論의 수학교육에서 교사역할 비교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였다.
4. 비고츠키理論에 따른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Ⅲ. conclusion
Ⅳ. reference
3. 피아제 理論에 따른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Download :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hwp( 47 )
순서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시오.
설명
1. 피아제 理論의 아동수학교육에의 적용
레포트 > 교육계열
피아제이론, 비고츠키이론, 아동수학교육, 피아제, 비고츠키, 교사의 역할, 교사, 비계, 근접발달영역, 상호작용
2. 비고츠키理論의 아동수학교육에의 적용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