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 문화 개방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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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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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한국文化(문화)관광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 `일본 대중文化(문화) 개방 effect 分析(분석) 및 대응 방안(方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본文化(문화) 3차 개방 이후 영화비디오음반방송 부문에서 시장 잠식이 이뤄지지 않았으며 일본 상품의 사회적 effect력 미미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adolescent(청소년)과 국민 정서에 effect을 미칠 수 있는 극장용 애니메이션과 TV 방송물의 허가 범위는 조율을 거칠 예정되어있따 가요 등을 포함해 일본 대중文化(문화)의 전면개방은 어떤 형태로든 국내 文化(문화)산업 전반에 상당한 충격파를 던질 것으로 展望된다된다.레포트/인문사회
日本(일본)문화개방에대하여
日本(일본)의 문화 개방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로써 日本(일본)개방에 따른 장르별 파급效果에 대해서 알아보고 日本(일본)의 문화개방을 우리는 어F게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해서 알아본 글 입니다.일본문화개방에대하여 , 일본 문화 개방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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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이제는 文化(문화)의 국경이 사라진 21 세기(世紀) 이다. 그러나 최근 가수 보아나 TV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에 오히려 한류 열풍이 일어나는 등 우리 대중文化(문화)의 경쟁력도 갈수록 강화되고 있어 그렇게 걱정할 일은 아니라고 보고있따 이번 4차 개방조치로 방송과 극장용 애니메이션 분야를 뺀 일본대중文化(문화)가 내년 1월부터 완전 개방되면 지난 98년부터 점진적으로 이뤄졌던 개방일정이 사실상 마무리되는 셈이다. 오히려 3차 개방 이후 영화온-라인게임방송드라마대중가수 등 한국 대중文化(문화)의 일본 진출이 확대됐던 것으로 分析(분석)됐다. 4차 개방계획안에서 말한 내용은 `18세 이상 영화`와 일본어 음반 및 가정용 비디오 게임물의 수입유통을 허가한다는 내용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 6월, 일본에 대한 1차 방송시장 개방 방침을 발표한뒤 지난 9월 방송을 제외한 제4차 일본 대중文化(문화) 개방 계획을 발표하면서 올 연말까지 2차 방송시장 개방안(方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제는 일본文化(문화) 개방을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가 아닌 어떻게 우리 文化(문화)에 이롭게 수용 할 것인가에 대한 것에 대안을 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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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문화 개방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로써 일본개방에 따른 장르별 파급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일본의 문화개방을 우리는 어F게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해서 알아본 글 입니다.
설명
일본 대중文化(문화)의 개방으로 우리 나라는 해외 文化(문화)개방에 대한 마지막 빗장을 열었다. 물론 그 동안 뿌리깊은 반일감정, 저질 퇴폐文化(문화) 확산과 일본 자본의 국내 文化(문화)산업 잠식 우려 등 일본대중文化(문화)의 개방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