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 2.피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2:40
본문
Download : 인간과교육.hwp
Ⅱ.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하시오
그리고 평생교육이 등장하게 된 교육 외적측면에서의 배경은 산업사회의 전개에 따라서 지식, 가치, 생활, 직종 등이 변화했기 때문일것이다
6. 수명연장에 따른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3. 세계화의 가속화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2. 교육체제의 내적 필요성과 외적 필요성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Ⅰ. 서 론
교육 내적측면에서의 배경은 학교의 경직성과 폐쇄성, 지속되는 교육의 민주화 추구, 개인의 학습권의 보장 등이다.
3) 구체적 조작기(Concrete Operational Period, 7세∼12세까지)
Ⅳ. 결 론
3. 피아제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순서
최은수 외(2010). lifelong education 론. 서울: 학지사.
9. 정부정책의 흐름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3)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중시해야 한다.
레포트 > 교육계열
5. 경제와 고용구조의 변화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lifelong education 론. 서울: 학지사.
1. 평생교육
1) 감각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출생∼2세까지)
4) 동화와 조절을 많이 유도해야 한다.
평생교육이란 용어는 인간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유네스코에서 랭그랑의 논문을 기초로 탄생되었다.
설명
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
[참고 data(자료)]
[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 2.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Ⅲ.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이것은 바로 ‘평생학습의 실현’이라는 의미에서 기존에 존재하던 ‘학교 중심의 교육’이라는 교육의 관념적인 한계로부터 탈피하고자 하는 생각의 일환으로 파악될 수가 있다아
Ⅰ. 서 론
평생교육은 이러한 점에서 자신의 자아실현과 자기만족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인 ‘평생학습’과 유사한 개념(槪念)으로서 쓰이기도 하지만, 정확한 의미를 파악해 본다면 이런 평생 학습이 이루어질 수가 있도록 학습의 과정 및 環境(환경)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한 일반 교육의 과정 및 체계를 이르는 개념(槪念)이라 말 할 수 있다아
2) 전 조작적기(Preoperational period, 2세∼7세까지)
4)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al Period, 12세∼성인초기인 15,16세경)
≪ … 중 략 … ≫
Ⅱ.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하시오
Download : 인간과교육.hwp( 86 )
1. 평생교육
4.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추구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다.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평생교육이란 평생 동안 행해지는 교육을 의미하며, 연령과 사회의 한계를 벗어나서 일생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한다.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1.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15점)
5) 개인차를 고려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참고자료]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 주요단계
평생교육은 문자 그대로 일생을 통한 교육으로서 태아에서부터 무덤에 까지 한 개인의 생존기간 전체에 걸쳐 이루어지는 교육을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실시하는 교육과 가정, 사회, 학교에 걸쳐서 이루어지게 되는 교육을 수평적으로 통합한 교육 모두를 총칭한다.
[참고reference(자료)]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2)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라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15점)
[인간과교육]
8. 정체감의 혼란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7. 環境(환경)의 문제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
인간과교육,평생교육,평생교육필요성,평생교육의필요성,피아제,인지발달이론,인지발달단계이론,평생교육의중요성
다시 말해, 평생교육이란 시간적측면의 수직적인 교육과 공간적측면의 수평적인 교육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인 것이다.
1) 개인의 능동적인 역할을 중시하고 유도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