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의 성공법칙 - 회사생활의 성공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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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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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어디서든 다른 사람과 만나 회사와 부서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좋은 점을 먼저 말해 주어야 한다. 여러분이 거래처에 가서 샘플과 서류를 전달하고 돌아왔다면 할 일을 다한 것일까? 천만에! 계속해서 상사가 시킨 일만 한다면 시간이 흐르더라도 심부름꾼에서 벗어날 수 없다. 또한 막연…(To be continued )
다. 메모를 많이 하다 보면 스스로 정리(arrangement)하는 습관이 들고 요점을 파악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일과가 끝나면 그날 메모하여 둔 것을 정리(arrangement)하여 자신만의 파일을 만들거나 노트를 만들어 나름대로 업무일지를 쓰는 습관을 기르면 더욱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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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생활의 성공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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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생활의 성공법칙 - 회사생활의 성공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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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련data(자료) 수집과 정리(arrangement) 생활화
입사해서 아직 할 일이 주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지 말고 장부나 파일을 살펴보기 바란다.
4. 회사와 부서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 함양
회사와 부서 껴안기의 가장 좋은 방법은 누워서 침 뱉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다. 적어도 샘플과 서류는 어떤 업무와 연관이 있고, 샘플의 이름과 성질은 무엇인지 정도는 알고 출발해야 한다. 모든 일에 ‘왜?’라는 의문을 갖고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그 업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보고 들은 것을 별 생각 없이 방치해 두었다가는 금방 잊어버리게 되므로 통상 새로운 것을 접할 때마다 그 내용을 기록해 두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회사생활의 성공 법칙
1. 업무의 목적 파악
상사가 거래처에 샘플과 서류를 전달하고 오라고 명령했다. 그러면 일에 자신이 생기고 거래처에서 어떤 질문을 해도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더라도 자꾸 보는 습관을 들이고 어떤 식으로 분류하고 작성해 놓았는지 눈여겨보면 그 일이 여러분에게 주어져도 쉽게 adaptation(적응) 할 수 있을 것이다.
2. 메모 잘하기
사람은 누구나 하루에 몇 가지 이상의 좋은 영감이 떠오른다. , 회사생활의 성공법칙 - 회사생활의 성공 법칙인문사회레포트 , 회사생활 성공법칙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또한 업무관련 정기간행물, 경제신문, 잡지 등 여러 정보 매체를 분야별로 정리(arrangement)하자. 남들보다 부지런히 관련 data(자료)를 모아 업무에 빨리 익숙해지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