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File]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교사의 자아정의(定義) ,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terminal5 | terminal.co.kr report

[File]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교사의 자아정의(定義) ,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terminal5

본문 바로가기

terminal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File]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교사의 자아정의(定義) , 교사효능감,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00:01

본문




Download :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자아개념,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hwp




자아槪念(self-concept)이 긍정적이어야 하고, 자기효능감을 지녀야 하며, 학생에 대한 기대도 편협하지 말아야 한다. 전문적인 지식을 풍부하게 갖춤은 물론 자기 자신에게도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야만 하는 것이다.

1) 교사의 자아槪念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교사의 자아槪念이 학생들의 자아槪念 형성에 influence(영향)을 주고, 또 그들의 교직의식 및 태도, 교수방법 등과 의미 있는 상관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들을 통해 지지되고 있다아 일찍이 콤스(Combs, 1965)는 유능한 교사들은 무능한 교사들보다 자아槪念이 더 긍정적인 것으로 보고하고 있으며, 에드번 등(Edebeurn & Landry, 1974)은 자아수용적인 교사가 그렇지 않은 교사보다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槪念을 더 유발시킨다는 연구결과를 제시한 바 있다아 또한 번스(Bums, 1979)는 아동 중심의 교수법을 선호하는 교사들은 교사 중심의 지시적…(To be continued )

다. 왜...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 교사의 자아槪念,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목차

교사심리

I. 교사의 자아槪念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자아槪念의 본질과 속성
2. 교사의 자아槪念과 교육

II. 교사 효능감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교사 효능감의 槪念
2. 교사 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III. 교사의 기대가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교사의 기대 결과 의 두 종류
1) 자기충족예언
2) 기대유지결과
2. 교사 기대의 부정적 결과 피하기

IV. 교사의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교사심리

유능한 교사가 되는 길은 실로 험난한 여정과도 같다. 전문적인 지식을 풍부하게 갖춤은 물론 자기 자신에게도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야만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모든 것이 학생들에게 influence(영향)을 주기 때문일것이다 이에 이 자료(資料)에서는 교사의 자아槪念, 교사의 자기효능감, 학생에 대한 기대, 교사의 지도성이 어떻게 학생들에게 influence(영향)을 주는지 어떻게 하면 이러한 influence(영향)이 긍정적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교사의 자아정의(定義) ,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교사심리],교사의,심리(행동)이,학생에게,미치는,영향,-,교사의,자아개념,교사효능감,기대,지도성이,학생에게,미치는,영향,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1.gif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2.gif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3.gif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4.gif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5.gif [교사심리]%20교사의%20심리(행동)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20-%20교사의%20자아개념,%20교사효능감,%20기대,%20지도성이%20학생에게%20미치는%20영향_hwp_06.gif


순서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 교사의 자아정의(定義) ,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effect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자아개념,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자아개념,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자아개념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Download :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자아개념,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hwp( 89 )


[교사심리] 교사의 심리(행동)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 교사의 자아槪念, 교사효능감, 기대,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목차

교사심리

I. 교사의 자아槪念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자아槪念의 본질과 속성
2. 교사의 자아槪念과 교육

II. 교사 효능감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교사 효능감의 槪念
2. 교사 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III. 교사의 기대가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교사의 기대 결과 의 두 종류
1) 자기충족예언
2) 기대유지결과
2. 교사 기대의 부정적 결과 피하기

IV. 교사의 지도성이 학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교사심리

유능한 교사가 되는 길은 실로 험난한 여정과도 같다. 자아槪念(self-concept)이 긍정적이어야 하고, 자기효능감을 지녀야 하며, 학생에 대한 기대도 편협하지 말아야 한다.
Total 17,61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