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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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6 09:50본문
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3.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소비자들의 구매력 향상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
1) 소비자의 가치생활 패턴 變化
인해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자일리톨이 전혀 새로운 신제품이
2.거시 & 미시 환경 分析
소비자分析
억제하고 프라그 형성을 감소시키고
4.SWOT分析
3.1 거시환경分析
상품인 자일리톨 또한 상승세를 탈
설탕보다 약 12-15배 비싼 가격이다.
서로 경쟁하는 상황
사회文化(문화)적 환경
심리의 회복으로 식음료 시장전반에
5.마케팅戰略
순서
1. 자일리톨의 선정동기
청량감을 주며, 충치 유발균의 성장을
나이가 어린 계층에서 주로 소비하고 기능성으로 인해 식사 후 소비가 늘어남
자일리톨의 탄생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사례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자일리톨이란?
기술적 환경
3.2 미시환경分析
- 자일리톨의 효능에 대한 정보전달의 실패
성공할 수 있었는지, Remarketing의
이에 롯데 자일리톨이 어떠한 戰略으
- 자일리톨의 “충치예방”이라는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존의 300원 껌 -> 자일리톨 500원 판매
자일리톨의 실패原因
4. 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아니라 출시되었다가 실패하였던
껌이 에티켓 기호제품에서 치아 건강을 위한 기능성제품으로 새롭게 인식됨
확신을 줌
30% 이상을 자일리톨 껌이 차지
천연 소재 감미료.
증대되었고 소비의 고급화로 discrimination화된 상품에 대한 욕구가 발생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예)일본에서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6.STP戰略과 4P分析
사회적으로 증가함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선 정 동 기
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 IMF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소비자의 가격저항
설탕의 75% 당 함유로 저칼로리이며,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대체 감미료 발견과 첨단 의학 기
자일리톨F 를 시장에 출시됨.
- 롯데제과의 명성
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93 )
핀란드 등지의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술의 발전으로 인한 의학적 기능이
다.
제품이라는 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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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마케팅성과 및 향후 戰略
효능이, 잠재되어 있던 소비자의
동양제과, 해태제과 등 제과업체의 빅3
1.자일리톨의 선정동기 & intro
대한 궁금증 유발.
세계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5. SWOT分析
2. 자일리톨 intro
경쟁사 分析
자일란, 헤미셀로스 를 원료로 만든
6개월 만에 시장철수
2) 소비자의 껌에 대한 인식 變化
자사分析
성공戰略을 조사하기로 결정.
3) 소비자의 구매 습관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판단.
상품 없이, 다양한 제품 들이 출시되어
해외시장 상황
회사가 현재의 ‘자일리톨`과 같은 대표
경제적 환경
8.결 론
것으로 예상
자일리톨이라는 뛰어난 당도의
가미된 껌의 개발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 기존 껌과 제품 discrimination화(중량,크기)나 외형적인 discrimination화(포장방법)의 부재
사람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이
걸친 매출액 증대에 힘입어 기능성
IMF를 벗어나면서 위축되었던 소비
충치 예방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