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戰略)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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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0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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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적으로는 광고를 시청한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관심을 두거나 좋은 정서를 갖게 만들어 구매를 유도하고, 실제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1) 브랜드 의인화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보며 사람과 유사한 개성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의인화하여 소비자와 자신의 이미지와 맞는 브랜드에 대해 애착을 가지고 높은 충성도를 갖게끔 만드는 책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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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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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심리학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책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소비자심리학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책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1) 브랜드 의인화
2) 모바일 광고
3) CM 송
4) 광고모델
참고한 문헌
관여도가 낮은 제품의 경우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긍정적이고 호의적인 기분을 유발하도록 만들어 브랜드 친숙도를 올려야 한다.2) 소비자가 수동적이고 광고에 관심이 없다면 해당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주 연령대를 조사하여 그 연령대에만 할인쿠폰을 증정한다거나, 그 연령대의 정서에 맞게끔 광고를 연출하는 방법 등을 …(To be continued )
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戰略)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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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戰略) 4가지
설명



다.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를 받지도 않고 음성, 영상, 문자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받는 marketing 이다. 브랜드 친숙도를 올리기 위한 책략은 아래와 같다. 사람들은 자신의 컴퓨터, 강아지 등을 친구나 가족으로 인식하는데, 이 또한 브랜드 의인화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의인화는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으로 느끼도록 만들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파트너의 관계로 인식하게끔 하여 장기적인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게 한다. 장기적인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구매를 결정할 때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을 사용하며 가격에 덜 민감한 경향이 있다 1)
2) 모바일 광고
모바일 광고로는 소비자의 개별 위치와 정보를 확인하여 그에 맞는 광고를 전송하는 경우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최근에 관심 있게 보았던 제품, 근처에 있는 가게 등에 중심을 둔 광고를 노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