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경영학] [국제marketing ]진로의 Japan 주류업계 성공전략 > terminal4 | terminal.co.kr report

[경영학] [국제marketing ]진로의 Japan 주류업계 성공전략 > terminal4

본문 바로가기

termin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국제marketing ]진로의 Japan 주류업계 성공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23:13

본문




Download : 진로 1.hwp





1. 회사intro
2) TARGET
2) 경제적 環境



순서



1. 성공요인

3) 고 가격 책략
◎ 眞露재팬의 성공요인과 성과
1) SEGMENTATION
다.
[경영학] [국제marketing ]진로의 Japan 주류업계 성공전략

1) (주) 진로 연혁

2. 일본진출 배경

[국제marketing ]진로의 Japan 주류업계 성공전략

1) 제품책략
2)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3. 진로재팬의 나아갈 길
◎ 眞露 소주의 일본 진출
3. 시장環境 분석
◎ 眞露의 현재와 전망




1. SWOT 분석
설명



1) 위기 극복

한국에서는 소주를 그냥 마시거나 `오이소주` 또는 `레몬소주`라는 이름으로 오이나 레몬을 소주에 넣어 마신다. 그룹산하 진로연구소에 Task 가 떨어졌다. 일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들어야 했다. 1차로 실어낸 물량조차 팔리지가 않아 물류창고에 궤짝 째로 쌓인 채 먼지를 써야 했다. 비상이 걸렸다. 적을 아는 것이 승리의 첫 단계. 일본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제품을 모아 국내로 가져왔다. 전혀 다른 제품이었다.
2. 성 과
2. STP 분석

1.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2) 가격책략

Download : 진로 1.hwp( 77 )


4) 운과 기회 이용
◎ 眞露의 국제 경영
3) 촉진책략
국제마케팅
진로 1-9226_01_.gif 진로 1-9226_02_.gif 진로 1-9226_03_.gif 진로 1-9226_04_.gif 진로 1-9226_05_.gif
1. 현재와 전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4) 유통책략
◎ 眞露 재팬의 마케팅 분석
2) 진로재팬 연혁
5) 성공적인 유통진입과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국제마케팅]진로의 일본 주류업계 성공전략

1) 文化(문화)적 環境
3. 진로의 시장 진출 책략 (4P)
마침내 새로운 `JINRO` 소주가 탄생했다.
3) POSITIONING
2. 권한 위임과 현지화 책략
2. 진로의 매각 배경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책략추진이었다. 제조와 테스트를 되풀이하면서 첨가물과 component배합에 대한 수정이 계속됐다. 원점부터의 제품연구에 들어다. 이런 취향에 맞추어 당도를 한국산 소주의 10% 정도로 낮추고 향도 조정했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component과 함량비를 각기 달리해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전문가들의 관능테스트 외에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테스트도 여러 차례(次例)했다. 서울 본사에서 대책회의가 열렸다. 그러나 일본시장은 난공의 아성이었다. 새로 개발된 일본용 진로소주도 희석식이지만 맛은 딴판이다. 그리고 그것과 差別(차별) 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았다. 한국의 진로소주는 주정을 물에 타는 희석식이다. 일본 애주가들이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 다르다. 당시 실무자였던 진로연구소 김만근 소장의 말. `일본소주의 정밀한 component분석`부터 스타트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 일본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왜 이렇게 안 팔리는가. `국내용 소주를 디자인도 바꾸지 않은 채 그대로 일본시장에 내놓은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다. 사전에 시장조사도 하고 나름의 판촉계획을 세웠지만 반응은 기대에 못 미치는 냉담이었다.
Total 17,49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