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40대 발달단계 당면課題 문재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22:00
본문
Download : 40대 발달단계 당면과제 문.hwp
그리하여 주변의 어른들에 의해 만들어져온 삶은 벗어나 나에게 보다 어울리는 삶은 찾겠다는 신념으로 부단히 노력하였다. 복장은 항상 단정히 하였고,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 말씀에 열심히 듣고, 친구들도 많고, 학급 임원을 맡아서 하는 등 착실한 학교생활을 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뒤늦게 찾아온 이러한 질문들은 나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순서
각발달 단께에 따른 자신의 발달과업 수행정도와 정신건강 상태를 정검해볼것 (영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성인기/중년기.노년기), 40대후반까지 어떻게 지내왔으며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고 노년기는 자신이 앞으로 당면할課題와 문제등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것인지 작성 [이용대상]
중학교 시절...초등학교 때에는 순수하다 못해 순진하기까지 했던 나에게, 처음으로 시내의 중학교로 들어간 그 시절, 나는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는 그야말로 모범생다운 모범생이었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되어서야“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어떻게 사는 것이 나다운 삶인가”등등의 문제에 부딪히게 된 것이다.
발단단계, 아동기, 유아기, 청소년기, 노년기, 발달과업, 수행정도
[사회복지] 40대 발달단계 당면課題 문재해결
③ adolescent(청소년)기
나에게는 자기 정체성에 대한 확립의 시기가 조금 늦게 찾아 왔다. 그래서 어떤 날은 취하도록 술도 마셔보고, 수업 시간에 몰래 밖에 나갔다 오기도 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늦게 집에 들어가는 등의 방황의 시간을 보냈다.




Download : 40대 발달단계 당면과제 문.hwp( 64 )
설명
각발달 단께에 따른 자신의 발달과업 수행정도와 정신건강 상태를 정검해볼것 (영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성인기/중년기.노년기), 40대후반까지 어떻게 지내왔으며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고 노년기는 자신이 앞으로 당면할과제와 문제등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것인지 작성 [이용대상]
그러나 자기다운 삶을 찾겠다는 다짐은 어느새 힘들어져버렸다.
다. 어떠한 모습이 진정한 자기 인지 그 해답을 찾지 못한 채 ‘대입’이라는 명목 하에 이러한 나의 ‘자기 찾기 과제課題’는 잠시 접어두어야 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어느 순간 성인이 되어 버린 나의 대학 생활이 안정되지 못했던 것도 여기에 이유가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부모님께 반항도 해보고, 부모님들이 강요한 삶에 반발도 하면서 나에게 자유를 달라고 외쳐대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