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事例(사례)와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20:19
본문
Download :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와 시.hwp
환율변동으로 인해 한 지역에 생산시설을 집중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국제경쟁력이 약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지화 strategy을 펼쳐야 한다. 4. 현지화의 necessity need과 중요성
2.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example(사례)
1. 기업의 해외진출 현재상황
[목 차]
[본 문 내 용]
Download :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와 시.hwp( 27 )
기업의 해외진출, 현지화, Localization,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켈로그의 인도 진출
설명



5. 결론 및 시사점
일반적으로 국제기업들이 글로벌 경영에 있어 현지화(Localization)를 추구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해 볼 수 있다아
순서
본 자료는 기업의 해외진출 내역과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事例(사례)와 실패 事例(사례)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였으며, 현지화의 당위성과 중요성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하였으며, conclusion 및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본 자료는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과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현지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하였으며,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4. 현지화의 necessity need과 중요성
3.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example(사례)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事例(사례)와 시사점
첫째, 현지화는 환위험을 피하기 위해 필요하다. 아무리 소비자 수요가 동질화되고 무역장벽이 철폐되어 규모의 경제가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환율이 급변할 경우에는 한 지역에 생산시설을 집중하여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려는 단순한 글로벌 경영방식은 위험한 strategy일 수 밖에 없다. 둘째, 각국 간의 무역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무역장벽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지만, 수출방식을 주로 사용하는 기업들에게는 각종 무역 분쟁이 큰 어려움으로 작용할 수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따라서 글로벌 기업들은 이러한 환위험을 피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현지화 strategy을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