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youth과미디어 미2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17:37
본문
Download : 아동·청소년과미디어.hwp
(Formal operation Stage)
전(前) 조작기
참고한 문헌
(Concrete operation Stage)
(Preoperational Stage)
유쾌하거나 재미있는 활동
아동·청소년과미디어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70점) <피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론> 단계 연령대 단계유형 발달능력 발달방법 1 0∼2세 감각운동기 (Sensori-motor Stage) 신체적 반사능력 유쾌하거나 재미있는 활동 2 2∼7세 전(前) 조작기 (Preoperational Stage) 상징적 조작 능력 외부세계에 대한 내적 표상, 사고, 말하기 3 7∼12세 구체적 조작기 (Concrete operation Stage) 논리력 사물의 유사점과 차이점 구분, 시간·수 개념 파악(유목화, 서열화, 분류) 4 12세 이상 형식적 조작시 (Formal operation Stage) 논리적 사고력, 정신적 실험 추상 개념 조작, 가설 세움, 의미 이해 방법 목차 서론 본론 감각운동기(0-2세) 전조작기(2-7세) 구체적 조작기(7-11세) 형식적 조작기(11-15세) 결론 참고문헌
레포트 > 기타
단계
목차
감각운동기(0-2세)
형식적 조작시
Download : 아동·청소년과미디어.hwp( 21 )
1
구체적 조작기
상징적
외부세계에 대한 내적 표상, 사고, 말하기
본론
반사능력
(Sensori-motor Stage)
유쾌하거나 재미있는 활동
반사능력
4
전조작기(2-7세)
(Concrete operation Stage)
(Preoperational Stage)
구체적 조작기(7-11세)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效果)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program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을하시오 (70점)
Reference List
<피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론>
발달능력
結論
7∼12세
<피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론>
단계유형
2∼7세
0∼2세
사물의 유사점과 차이점 구분, 시간·수 개념(槪念) 파악(유목화, 서열화, 분류)
감각운동기
연령대
아동·youth과미디어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기말project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감각운동기(0-2세)
신체적
4
논리적 사고력,
구체적 조작기
정신적 實驗(실험)
2∼7세
결론
정신적 experiment(실험)
설명
형식적 조작시
논리력
1
순서
(Sensori-motor Stage)
조작 능력
상징적
추상 개념 조작, 가설 세움, 의미 이해 방법
아동·youth과미디어 미2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效果)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program을
형식적 조작기(11-15세)
논리적 사고력,
전(前) 조작기
조작 능력
목차
발달방법
형식적 조작기(11-15세)
감각운동기
2
서론
전조작기(2-7세)
본론
3
연령대
외부세계에 대한 내적 표상, 사고, 말하기
단계유형
12세 이상
아동청소년과미디어,아동청소년,아동,청소년,미디어,소셜미디어,피아제
7∼12세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program]) 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70점)
(Formal operation Stage)
3
구체적 조작기(7-11세)
2
아동·靑少年(청소년) 과미디어 미2
발달방법
12세 이상
추상 개념(槪念) 조작, 가설 세움, 의미 이해 방법
신체적
0∼2세
발달능력
논리력





단계
서론
사물의 유사점과 차이점 구분, 시간·수 개념 파악(유목화, 서열화, 분류)
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arrangement)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