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情(정)을 활용한 감성 marketing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3 06:05
본문
Download :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마케팅 사례.pptx
`우리주의`
`어버이날`
`덤 문화`
_SLIDE_5_
情의 관념
`감성 마케팅`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 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
제품으로 인해 느껴지는 느낌, 감정, 이미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인식되게 함으로써 어떠한 물건을 사고자 했을 때,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
_SLIDE_6_
情의 관념
감성을 활용한
마케팅
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influence(영향)
공감대 형성
포지셔닝
or
재포지셔닝
감성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에
강력한 influence(영향) (매출 상승)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수단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improvement
한국 특유의 정서인 ‘情정’을 활용하여 마케팅 efficacy를 극대화
_SLIDE_7_
감성 마케팅의 example(사례)
1) 오리온 초코파이
`http://aryary77.blog.me/50121794968`
_SLIDE_8_
情 시리즈의 광고 efficacy
감성 마케팅의 example(사례)
1980년대 중반 이후 크라운제과의 ‘빅파이’와 해태제과의 ‘오예스’ 등과 같은 라이벌들이 추격 매출액도 반토막이 나 한때는 생산 중단을 논…(To be continued )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marketing 사례(instance)
Download :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마케팅 사례.pptx( 21 )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마케팅 사례 ,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情 정 한 감성 마케팅 사례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marketing 사례(instance)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1.gif)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2.gif)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3.gif)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4.gif)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5.gif)
%EC%9D%84%20%ED%99%9C%EC%9A%A9%ED%95%9C%20%EA%B0%90%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6.gif)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情,정,한,감성,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정(情)
_SLIDE_2_
목 차
1 情(정)의 관념
2 감성마케팅과 情(정)
3 情(정)을 활용한 감성 마케팅 example(사례)
4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_SLIDE_3_
情의 관념
情
느끼어 일어나는 마음
사랑, 친근감을 느끼는 마음
가까움과 밀착의 정도를 나타내는
가장 대표적인 심리
관여된 두 사람 또는 사람들 간의
친밀 밀착의 정도를 기술할 수 있는
준거 척도
_SLIDE_4_
情의 관념
매우 복합적인 정서
한국인들의 정서 그 자체
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