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를로-뽕띠 현상학에서 세계의 축으로서의 신체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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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5 04: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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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이러한 운동은 모자이크식의 운동이 아니다.…(drop)
메를로-뽕띠 현상학에서 세계의 축으로서의 신체에 대한 연구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우리는 촉감의 경우에서 신체와 세계 사이의 관계들 가운데 가장 근원적인 근접성이 있음을 말할 수 있다 특히 우리는 신체의 부분들에 있어서 촉감하는 기능과 촉감되는 기능 사이의 가역성을 말하고자 한다. 그래서 신체는 그 기능에서 맹목적 기계 장치, 즉 독립적인 인과적 연속들의 모자이크로서 定義(정의)될 수 없다.
세계의 축인 신체는 어떤 세계의 힘이다. 의미들을 형성하는 이 신체는 ‘나는 할 수 있음’으로 간주될 수 있고, 신체화된 의식은 순수 ‘나’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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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를로-뽕띠 현상학에서 세계의 축으로서의 신체에 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나의 신체의 부분들 사이에서 나의 신체화는 나 자신의 신체적 실존을 드러낸다. 메를로-뽕띠현상학에 , 메를로-뽕띠 현상학에서 세계의 축으로서의 신체에 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이 글은 나의 것인 나의 신체가 세계의 열기와 가역성의 존재이고 세계의 축과 원초적 표현으로서 세계 표현의 축임을 밝히는 데에 있다 현상학적 존재론의 길을 위한 메를로-뽕띠의 철학적 탐구는 과학적 인식과 theory 적 작업이 그 활동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그것들의 기원을 망각한다는 사실에 대한 비판을 나타내고, 그러한 탐구는 신체의 인식에 관한 지성주의적 인식에 대한 비판이다. 나의 신체적 운동은 객관적 영역 속에 위치지워지는 것이 아니라, 현상적인 것의 질서 속에 위치지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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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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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를로-뽕띠현상학에
설명
다.
메를로-뽕띠에 있어서 나의 실제적 신체는 항상 나의 행동들에 나타나지 않는 심층적인 실존의 양상을 가리키고 있다 나의 행동들의 실재성은 나의 경험과 분리될 수 없다. 모든 신체적 활동은 신체의 신체화이다. 더욱이 신체의 discrimination적 부분들에 대한 유일한 통일의 영역이 있다 이 통일은 같은 세계의 펼침에 대한 신체의 탐구적 작용들의 다양성을 일치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신체의 모든 사용은 ‘신체’-‘세계’라는 도식 아래에서 이미 원초적 표현이고, 그것은 의미의 생성이다. 메를로-뽕띠의 관점에서 신체와 세계의 상관관계는 연루이고, 신체가 신체화하는 실존은 theory 적이기보다는 오히려 실천적인 의미화를 가진다. 예컨대 신체적 지각은 어떤 시각적이고 촉각적인 감각들의 모자이크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