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경영戰略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5:35
본문
Download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pptx
Download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pptx( 26 )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비교,이마트,해외진출,가능성,테스코와,경쟁,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ㄱ
경영책략
_SLIDE_2_
ㄱ
기업introduce
본문요약
- 이마트의 경영책략
- Wal-Mart와 비교
- E-Mart의 해외진출 가능성
- Tesco와 경쟁
3. 시사점
4. Q&A
_SLIDE_3_
ㄱ
주식회사 이마트(E-mart co., Ltd.)
- ㈜ 신세계 백화점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인 한국형 매장 도입
- 2xxx.05. 인적분할을 통해 주식회사 이마트로 설립
이마트의 설립배경
- 주부의 사회진출이 증가되면서 계획구매가 생겨나고 주 단위 장보기가 보편화 됨
- 자동차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상권입지의 중요도 하락
- 대형백화점 중심의 시장을 소매업 중심의 유통environment(환경) 으로 alteration(변화)
- 비용절감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
- 이마트의 등장은 소비자의 쇼핑 형태 alteration(변화) 를 유도해 계획적 구매와 가족쇼핑 유도
기업introduce - 이마트
_SLIDE_4_
ㄱ
기업introduce - 이마트
이마트의 연혁과 비전
-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 1963년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 1963년 상호변경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
- 1993년 하반기 E-MART사업 개시
- 1997년 중국(中國)시장 진출
- 1997년 삼성그룹에서 계열분리
- 2001년 상호변경 주식회사 신세계
-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_SLIDE_5_
ㄱ
이마트의 경쟁우위와 지속가능성
신속한 다점포화
고객중심의 매장 alteration(변화)
- 사람체형에 맞는 형태와 친근감이 가도록 설계 -` 한국형 토착화 책략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센터
- 바코드 사용 보편화, 효율적 상품 관리
책략적인 상품기획과 …(省略)
설명
이마트의 경영戰略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이마트의 경영戰略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 , 이마트의 경영전략 분석(월마트와의 비교,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테스코와의 경쟁,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경영전략 월마트와 비교 이마트 해외진출 가능성 테스코와 경쟁 시사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