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읽고쓰기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2:46
본문
Download : 열정을 읽고나서(2).hwp
두 친구는 이제 늙어버렸다. 장군인 헨릭의 삶과 그의 부인 크리스티나의 삶, 그리고 이 둘을 모두 배반했던 콘라드의 삶을 통해 그들이 가진 제각각의 열정을 이해하는 것이 이 책을 읽는 묘미였다.
순서
열정을 읽고나서 , 열정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열정 읽고나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_hwp_01.gif)
_hwp_02.gif)
Download : 열정을 읽고나서(2).hwp( 62 )
열정을 읽고쓰기나서
열정,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열정을 읽고쓰기나서
열정을 읽고나서 나서
이 책에는 자신의 본성대로 살아온 세 명의 등장인물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콘라드가 소리없이 떠나자 헨릭은 저절로 모든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 때부터 헨릭의 생활에는 연극무대의 막처럼 두터운 어둠이 깔리게 된다 아내와 친구로부터 기만 당했다는 사실을 안 헨릭은 배신감과 절망에 빠져 혼자 숲으로 들어간다. 그들은 하룻밤을 꼬박 새며 대화를 나눈다. 결국 콘라드는 헨릭의 부인과 몰래 사랑을 나누고, 헨릭을 사냥터에서 죽이려고 하다가 그냥 하루아침에 종적을 감추고 만다. 어린 시절을 형제처럼 지냈던 두 친구가 헤어진지 41년 43일만에 다시 만난다. 장군이 긴 세월동안 기다려온 친구는 이미 떠나던 날부터 연적이 되어버린 슬픈 존재이지만 이 친구가 장군을 살아있게 한 버팀목이기도 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만나게 된 옛친구를 맞이하는 장군의 모습이 영화의 한 장면처럼 펼쳐진다.
프랑스 백작의 딸을 어머니로, 헝가리 근위 장교를 아버지로 둔 헨릭은 사랑을 충분히 받고 자란 사람이 늘 그렇듯, 남에게 관대하고 온화해서 그를 보는 사람들까지 저절로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인물이다.
헝가리의 대문호라는 수식어가 붙은 산도르 마라이가 쓴 이 책은 의외로 단순하다. 이런 헨릭이 조건없이 사랑한 친구 콘라드는 자신보다 모든 것이 나은 헨릭에게 자신도 알 수 없는 적개심을 가지게 되고 그 사실을 힘들어한다.
책을 읽으면서 처음엔 둘도 없는 절친한 친구와 목숨처럼 사랑했던 아내에게 배신 당한 헨릭의 분노와 절망에 귀기울였지만 소설을…(drop)
다. 열정을 가지고 무엇을 하기에는 너무 늦은 듯한 두 친구의 해후. 긴 밤을 새우고 일어선 장군과 손님은 새벽의 희미한 빛 속에서 작별을 한다. 이 소설의 든든한 배경 역할을 하는 장군의 유모 니니는 91세나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