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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원서번역 과제課題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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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30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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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에서 우리는 많은 theory(이론)가들의 견지에서 놀이 발달을 탐색해보았다. 이것은 사회적, 정서적, 지적인 성장의 많은 부분을 포함한다. 발달 -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도덕적, 신체적 - 의 모든 유능성은 이런 문제에 의해 그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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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번역 과제課題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as the Corners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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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번역 과제課題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as the Cornerstone

Paley(1981, 1986, 1990, 1992)는 자신의 학급 연구에서 “환상, 우정, 공정성”을 포함하는 것이 아동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임을 제시함로써 이런 통제와 공적인 역할을 재조명하였다(1986). Paley는 자신의 학급의 반영을 통해 아동의 놀이와 이야기 사이의 강력한 연결을 보여주었다. : 친구들간의 그룹에서 나는 누구인가? 우리는 어떤 이야기를 함께 만들 수 있는가?
우리는 놀이가 인간발달의 모든 국면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아왔다. 그는 어느 또래 culture든지 key point(핵심) 적인 요소인 통제와 공적인 역할의 윤곽을 묘사하였다. 놀이는 이야기의 “landscapes(조망)”을 고려하는 첫 번째 맥락이며 (Bruner, 1986), 학급에서 유아들과 교사가 공동의 history(역사) 를 구성하기 위한 매개물로서 제공될 수 있다아 누구와 놀이하고 어떤 역할을 갈구하고 협상하는지는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서 key point(핵심) 적인 부분이다. 우리가 제시한 자료(資料) 중에 어떤 것들은 이런 theory(이론)에 있어서 좀 더 연구되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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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AND CONCLUSION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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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또한, 아동의 놀이는 그들 교실의 사회적 기준, 성인 culture의 맥락과 가치를 반영한다(Hughes, 2003; King, 1992, Meywrs, Klein, & Genishi, 1994; Schwartzman, 1978). 사물, 역할, 규칙의 사회적 의미는 아동이 참여하는 또래 culture의 발달에 따라 alteration(변화) 하는 것에 반해, Corsaro(1985)는 아동이 성장하고 발달함에 따라 참여하는 또래 culture의 연속적인 “layer(층)”에 일반적인 property(특성)이 있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8장에서 언어, 문학과 놀이에 관련되어, 11장에서 놀이와 사회화에 관련되어 주제들을 재조명해볼 것이다. 덧붙이면, 우리는 이 영역에서 수행되어진 상당한 범위의 연구들을 토론하였다. 여기서 제시된 이슈들과 관련하여 우리들은 놀이가 상징적 사고, 표현적인 언어, 문학, 조망수용, 자아개념(槪念), 사회적 협동, 논리 수학적 사고, 상상력, 창의성, 도덕적 추론 등에 영향을 미치는 특별한 방식을 알아보았다(놀이가 발달에 미치는 역할에 대한 좀더 일반적인 토론이 13장에 제시되었음). 놀이가 어떻게 아동의 발달을 지원하는지 뿐만 아니라 놀이가 어떻게 발달하는지에 대한 이해는 4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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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장에서는 놀이가 어떻게 발달을 지원해주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놀이가 발달과 학습에 주는 다양한 영향을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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