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航空 마케팅strategy분석과 제주航空 앞으로의strategy제안 및 제주航空 브랜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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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9 0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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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航空 마케팅strategy분석과 제주航空 앞으로의strategy제안 및 제주航空 브랜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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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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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航空(항공)
기업전략(戰略) marketing 分析.
제주航空(항공) 상황分析
제주航空(항공) 紹介
제주航空(항공) 은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航空(항공) 에 이은 3번째 규모의 국적航空(항공) 사이다. 저가航空(항공) 사 산업 최초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며 글로벌 航空(항공) 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 LCC 대표주자를 표방하는 航空(항공) 사답게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따 또한 타 航空(항공) 사 대비 7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정책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러인 미국 Boeing사의 航空(항공) 기종을 사용하여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航空(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따
현재 국내의 저가航空(항공) 사로는 제주航空(항공) 이외에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航空(항공) , 티웨이 航空(항공) 이 있는데 이 중 제주航空(항공) , 진에어, 에어부산 국내 저비용航空(항공) 사 3개사는 취항 이후 빠른 시간 안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안정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고 제주航空(항공) 은 매출액 면에서는 1위를 점하고 있따
저가航空(항공) 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최근 저가航空(항공) 사의 잇따른 등장과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저가航空(항공) 사를 바라보는 소비자의 인식은 그리 좋지 않다. 지연 및 결항에 대한 보상 서비스가 적당할 것 같다는 응답도 17.3%에 불과하였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처럼 가격이 저렴한 만큼 안전성이나 서비스가 좋지 않을 것이라고 바라보는 것이다. 기내 좌석이 편안할 것 같다는 데는 불과 12.3%만이 동의를 하였는데, 특히 30대 남성(6.4%)과 여성(9.6%)의 동의율이 현저하게 낮은 특징을 보였다. 저가航空(항공) 사의 발권 및 사후 서비스가 좋지 않을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인 것이다. 그러나 향후 성장 가능성은 10명 중 6명 정도가 높게 평가하였으며, 없어지면 아쉬울 것 같다는 응답 역시 58%로 높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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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기본적으로 航空(항공) 기가 안전할 것 같다는 opinion(16.5%)이 매우 적었으며, 비행 운행시간을 잘 지킬 것 같다는(30.8%) 데에도 공감하지 못하고 있었다. 저가航空(항공) 사가 예약 및 발권과정이 편리하며, 티켓 환불이 쉬울 것 같다는 opinion은 각각 32.5%와 26.4%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