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전 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06:42
본문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理論(이론)적 토대
① 당위성 차원의 규범적 定義(정이):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youth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토대 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7장 심성계발 제8장 리더십 계발 제9장 사회성계발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② 결과 획득 차원의 기능적 定義(정이): youth의 사회adaptation(적응) 과 대인관계 개선, 사회공동체의식을 함양하도록 하는 과정
제13장 봉사활동지도
- 중략-
설명
제1장 youth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제9장 사회성계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3장 청소년지도자
youth이 덕ㆍ체ㆍ지를 겸비한 도덕적이고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youth지도사, youth상담사와 같은 youth지도 전문가에 의해서 youth시설, youth단체 등에서 youth활동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내ㆍ지원 활동
1. youth지도방법의 개념(槪念)적 이해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1) youth지도의 定義(정이)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론시험,청소년지도방법론핵심,청소년지도방법





제8장 리더십 계발
③ 방법적 차원의 조작적 기능: youth요구 analysis(분석) ㆍ지도목표(goal) 설정ㆍ체계적인 프로그램 설계와 개발ㆍyouth에 대한 프로그램의 실시와 같은 일련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하는 전문지도사의 전문적인 조력활동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14장 자치활동지도
2019년 1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전 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7장 심성계발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68 )
(2) youth지도의 의미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