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저가航空(항공) 사마케팅,제주航空(항공) ,航空(항공)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1 19:45
본문
Download :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제주항공,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동북아 최고의 고품격 저비용 항공사’가 이들의 目標(목표)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저가항공 산업分析(분석)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
1) 저비용항공사의 槪念
2) 저비용항공 산업의 출현 배경
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
4)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상황
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drawback(걸점)
2. 제주항공 사례(instance)의 分析(분석)
1) 기업紹介(소개)
2) 전략(strategy)分析(분석)
3. conclusion(결론)
1) 제주항공의 drawback(걸점)
2) 제주항공의 improvement대안 및 향후 전략(strategy) 제안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
1. 저비용항공사의 槪念
낮은 항공요금
단거리 노선
중소형 항공기
저비용
항공사
2. 저비용 항공 산업의 출현배경
항공 이용자 수요 증가
항공 자유화 협정 추진
government 의 규제완화
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
저비용항공사
인건비 절감
인력 최소화
연속 운항
통일된 기종
적재량 최소
직원 다기능
저비용 항공권 제공
4. 국내 저비용항공사 상황
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drawback(걸점)
엄청난 부채
전문 인력 확보의 어려움으로 인한 안전성의 문제
저비용 항공사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drawback(걸점)인 가격
공항능력의 한계
시장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
2. 제주항공 사례(instance) 分析(분석)
1) 기업紹介(소개)
제주항공
제주항공 주식회사(濟州航空株式會社, Jeju Air)는 대한민국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이은 제 3의 정기 항공사이며 국내 최초의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설립목적
1) 기업紹介(소개)
제주항공 연혁
01월 제주항공 창립
08월 정기운송사업면허 취득
06월 …(drop)
순서
국내저가航空(항공) 사마케팅,제주航空(항공) ,航空(항공)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analysis,swot,stp,4p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제주항공,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제주항공,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 제주항공 항공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국내저가航空(항공) 사마케팅,제주航空(항공) ,航空(항공)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analysis,swot,stp,4p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제주항공,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국내저가항공사마케팅,제주항공,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70 )






다.
양대 항공사의 독과점 및 고비용 구조에서 비롯된 제주도민의 경제적 부담과 관광객 감소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가 가중되자, 제주도는 직접 출자하여 지역 항공사 설립을 추진했다. 이에 애경그룹이 2004년 9월 제주도의 항공사업 파트너 공개모집에 참여하여 선정되었고, 2005년 1월 애경그룹(75%)과 제주도 (25%)의 공동출자로 민관 합작법인 형태의 (주)제주 항공이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