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4 16:42
본문
Download :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hwp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바뀌는 그 묘사는 거의 모든 편지에 실려있었으나 그 모든 표현이 새로웠고, 이런 바깥 생활에서도 그런 미묘한 alteration(변화) 는커녕 큰 alteration(변화) 조차도 느끼지 못하고 시간에 쫓겨 생활했던 나의 생활이 부끄러웠다. 교도소의 벽, 그것은 시야와 수족과, 그리고 사고를 한정하여 작아지고 좁아지고 짧아지게 하여 단편적이고 충동적이고 비논리적인 편향을 띠게 한다고 하였다. 20년이라는 긴 시간을 교도소라는 외롭고 힘든 공간 속에서 이렇게 영혼을 다듬고 성찰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설명
Download :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hwp( 26 )
![[서평]감옥으로부터의%20사색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D%8F%89%5D%EA%B0%90%EC%98%A5%EC%9C%BC%EB%A1%9C%EB%B6%80%ED%84%B0%EC%9D%98%20%EC%82%AC%EC%83%89_hwp_01.gif)
![[서평]감옥으로부터의%20사색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D%8F%89%5D%EA%B0%90%EC%98%A5%EC%9C%BC%EB%A1%9C%EB%B6%80%ED%84%B0%EC%9D%98%20%EC%82%AC%EC%83%89_hwp_02.gif)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것이 크기가 같아야 하는 이성과 감정이 두 수레바퀴 중 감정이라는 외바퀴로만 굴러가는 불안한 분거와 같다고 표현하였다.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제목부터 나의 마음을 끈 이 책은 신영복 선생님의 절제된 체취와 내면의 사색으로 가슴 깊은 곳을 울려주었다. 메마르고 야윈 마음으로는 이 책에 담겨있는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느끼기에 벅찰 정도였다. 나는 생활하다가 문득문득 느끼던 이상한 감정들을 표현하지 못해서 가슴이 갑갑하고 그런 적이 많았었는데, 이 글을 읽으면서 오히려 내가 느꼈던 그 감정들을 너무나 적나라하게 그려냈기 때문에 더욱 가슴이 벅찰 정도였다. 그렇다, 이것은 나에게도 포함된 말이었다.
글자 하나 하나가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나 아쉬워 다시 새기고 새기던 부분이 많았다.
`벽 속의 이성과 감정` 이라는 글에 상대하여 좀 더 생각을 해 보고 싶었다. ,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감상서평레포트 , 서평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서평,감옥으로부터의,사색,감상서평,레포트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省略)
[서평]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다. 해가 떠오르는 그 시간의 창 밖의 모습이라든지, 시선을 바꿀 때마다 반짝거리는 성에와 그 빙광을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서, 나도 가끔씩 느껴보았던 그러한 감정들을, 감정 그 자체를 어떻게 그렇게 그대로 표현해 낼 수 있을까, 놀라웠다. 서문에 나와있는 것처럼 옥중서간이라 하면 소외된 그야말로, 바닥의 생활에서 어둡고 그늘진 이야기를 기대하는 것이 당연한데, 이렇게 인간의 마음 가장 깊은 곳에 와 닿는 조용한 호소력을 가진 그 이야기는 나에게 신선한 충격과 함께 다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