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marketing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2 16:40
본문
Download : 세대별 마케팅전략.hwp
설명
세대별,마케팅전략,기타,사업계획
사업계획/기타
세대별 marketing 전략
순서
Download : 세대별 마케팅전략.hwp( 84 )
세대별 marketing 전략






● 중요사안 : 고객층 세분화 마케팅 책략
기술 벤처기업의 세대별 마케팅 책략
마케팅 책략
1세대
시장침투책략
2세대
시장주도책략
3세대
시장유지책략
대상구분
혁신 수용층
추종 수용층
낙오 수용층
core가치
기술?제품
? 기술 혁신성?제품discrimination성
? 사업core요소와 연계
시장
? 사업연속성?안정성
? FUD 제거
(Fear, Uncertainty, Doubt)
? 편승效果
회사
? 회사브랜드
? 산업리더 이미지
? 책략적 제휴
세대이행 책략
고객구매 반응
FAB analysis
(Feature, Advantage, Benefit)
성숙기 제품관리
브랜드 관리
●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 : 매체별 장단점 파악 후 광고집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략개발 4단계
태스크1
태스크2
태스크3
태스크4
커뮤니케이션
목적 수립
現況(현황) analysi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략 수립
실행방법
도출
● 비즈니스 環境(환경)analysis
● 비전과 책략에 대한
점검
● 고객 analysis
● 주요 이해집단 analysis
● GAPanalysis
● 이슈analysis
● 활동analysis
● core 성공 요인
analysis
● core 메시지와 대상
확정
● 홍보책략
● 광고책략
● 직원 커뮤니케이션
● 이벤트 책략
● 실행방법 개발
● 역할과 책임 定義(정의)
● 프로세스 개발
● 프로젝트 개발
●선택사안 : 언론 커뮤니케이션, 광고 집행, 홍보, EVENT(S?P) 등 다양한 장르의 지속 및 개…(skip)
세대별 마케팅전략 , 세대별 마케팅전략기타사업계획 , 세대별 마케팅전략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