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이러한 탐구 기술이 반영되도록 과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4 19:41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hwp
3) 측정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이러한 탐구 기술이 반영되도록 과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과학교육,과학적 탐구,탐구기술,활동계획안,과학활동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hwp( 82 )
2) observe, 토의
6) 의사소통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이러한 탐구 기술이 반영되도록 과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순서
7) 추론
2. 탐구 기술이 반영된 과학활동계획안
현대 과학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해 있으며 날마다 새롭게 발전하고 있따 이처럼 빠르게 생성되고 變化(변화)되는 과학적 지식을 모두 가르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과학기술은 경제발전, 사회발전, 개인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과학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모든 사람이 과학적 태도와 과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이 강조된다.
설명
1) observe, 측정, 예측, 토의
1.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러한 탐구 기술이 반영되도록 과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2) 분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시사점
Ⅱ. 본론
3) observe, 분류, 토의
bibliography
1) observe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284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9D%98%20%EA%B3%BC%ED%95%99%EC%A0%81%20%ED%83%90%EA%B5%AC-2848_01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284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9D%98%20%EA%B3%BC%ED%95%99%EC%A0%81%20%ED%83%90%EA%B5%AC-2848_02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284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9D%98%20%EA%B3%BC%ED%95%99%EC%A0%81%20%ED%83%90%EA%B5%AC-2848_03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2848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9D%98%20%EA%B3%BC%ED%95%99%EC%A0%81%20%ED%83%90%EA%B5%AC-2848_04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의 과학적 탐구-2848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4/%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9D%98%20%EA%B3%BC%ED%95%99%EC%A0%81%20%ED%83%90%EA%B5%AC-2848_05_.jpg)
Ⅰ. 서론
Ⅲ. 결론
4) 예측
5) 토의
다. 따라서 오늘날 과학교육은 지식과 정보의 變化(변화)에 대처할 뿐만 아니라 그 變化(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과학적 소양 함양을 강조한다. 또한 본능적으로 탐구자인 유아가 주변세계를 이해하고 定義(정의) 을 획득하는 방식이 과학적 탐구과정과 비슷하며 이러한 과학적 탐구과정 및 태도는 유아기에 형성되므로 유아의 과학경험과 과학교육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의 과학적 탐구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러한 탐구 기술이 반영되도록 과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