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 terminal4 | terminal.co.kr report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 terminal4

본문 바로가기

termin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7 00:42

본문




Download :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ppt





레포트/경영경제



롯데 초코파이






1. 개요
1-1. 기업 선정 이유

“미투제품” 이란?
1위 브랜드나 인기 브랜드 또는 경쟁 관계에 있는 스타 브랜드를 모방해 그 브랜드의 인기에 편승해 자사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든 제품.
주로 유사상품, 유사제품이라 불림.
심할 경우 베끼기 상품이라고 함.
빙그레
VS
서울우유

매일유업
VS
남양유업
매일 유업
VS
남양 유업
오리온
VS
해태제과
자일리톨



롯데 VS 오리온 : 끊임없는 미투경쟁

감자칩
후라보노
쿠키
1-2. 롯데초코파이의 출시
1974년 ‘오리온 초코파이’ 출시
1979년 롯데제과 ‘롯데 초코파이’ 출시
-오리온의 독주 견제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등도 잇따라 생산
1997년 동양제과의 “초코파이 소송”
패소이유 : ‘초코파이’는 특정 상표라기보다 ‘보통 명사’로 해석됨.
2. 경쟁사 analysis(분석)
2-1. 오리온 초코파이의 출시배경

비스킷과 초콜릿, 빵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
1974년 4월 출시
2001년 기준으로 9000억원, 개수로는 80억개가 팔림.
( 단일 제품으로서 가장 매출액이 높음)
출시 가격은 개당 50원.
76년 이후 100원 유지, 현재 가격은 개당 200원 꼴.
(12개 1박스 2400원)
2-2. 오리온의 대응
소송패소 후 타사 초코파이 출시로 위태해짐.
1. 광고 컨셉 변화
‘이웃간의 정’에서 ‘세계의 정’으로
2. 가격 인상
최고의 원, 부재료를 통한 품질력강화
3. 디자인
4. 아이템추가
꼬빌(종이모형)로 소비자의 심리 자극
3-1초코파이 시장의 소비자 needs …(skip)



순서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Download :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ppt( 51 )



설명
롯데,초코파이,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1.gif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2.gif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3.gif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4.gif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5.gif 롯데%20초코파이%20마케팅분석_ppt_06.gif


롯데 초코파이 마케팅분석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다.
Total 17,49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