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 terminal3 | terminal.co.kr report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 terminal3

본문 바로가기

termin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03:10

본문




Download :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hwp






순서

1. 초기 단계


(1) 치료적 environment 마련하기
1. 초기 단계

Download :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hwp( 65 )


(참고예시: 교재 p145~146)

레포트 > 기타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상담과정은 내담자인 아동의 문제에 관한 성격과 상황, 상담자의 theory 적 배경, 상담자와 내담자의 욕구나 가치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우러지며, 이를 바탕으로 아동 상담을 초기, 중기, 말기 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의 상담 목표와 주요상담기법, 기술을 알아 보고자한다.


신체적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모두 고려해야하는 아동상담실에서 아동과 상담자를 보호하기 위한 치료규칙을 설명(說明)하고, 상담실에서의 주의해야 할 상황을 알려주는 것부터 처음 된다. 세션의 길이, 시작 중간 끝과 관련된 세션의 일반적 구조, 세션 간의 간격에 대한 정보와 장난감은 세션 마다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항상 그 방에 남겨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 주는데, 이러한 규칙들은 대개 초기 면접을 위한 피드백 세션에서 논의 되며 각 세션에서 상담실 장비와 상담자가 항상 아동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은 아동에게 안정감과 신뢰를 주고 아동을 쉽게 변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신체적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모두 고려해야하는 아동상담실에서 아동과 상담자를 보호하기 위한 치료규칙을 설명하고, 상담실에서의 주의해야 할 상황을 알려주는 것부터 시작된다.

1) 주요 상담목표(goal)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3333_01_.gif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3333_02_.gif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3333_03_.gif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3333_04_.gif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3333_05_.gif





상담자는 상담이 시작되기 전 아동이 감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강요받지 않음을 느끼고 신비롭고 비밀이 보장된다는 확신이 드는 안전하고 편안한 상담실 environment을 마련해야 한다.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상담자는 상담이 처음 되기 전 아동이 감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강요받지 않음을 느끼고 신비롭고 비밀이 보장된다는 확신이 드는 안전하고 편안한 상담실 環境(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세션의 길이, 처음 중간 끝과 관련된 세션의 일반적 구조, 세션 간의 간격에 대한 정보와 장난감은 세션 마다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항상 그 방에 남겨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 주는데, 이러한 규칙들은 대개 초기 면접을 위한 피드백 세션에서 논의 되며 각 세션에서 상담실 장비와 상담자가 항상 아동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은 아동에게 안정감과 신뢰를 주고 아동을 쉽게 change(변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1. 초기 단계 1) 주요 상담목표 (1) 치료적 환경 마련하기 상담자는 상담이 시작되기 전 아동이 감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강요받지 않음을 느끼고 신비롭고 비밀이 보장된다는 확신이 드는 안전하고 편안한 상담실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참고예시: 교재 p145~146)
1) 주요 상담목표
설명
(1) 치료적 環境(환경) 마련하기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신체적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모두 고려해야하는 아동상담실에서 아동과 상담자를 보호하기 위한 치료규칙을 說明(설명) 하고, 상담실에서의 주의해야 할 상황을 알려주는 것부터 시작된다 세션의 길이, 시작 중간 끝과 관련된 세션의 일반적 구조, 세션 간의 간격에 대한 정보와 장난감은 세션 마다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항상 그 방에 남겨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 주는데, 이러한 규칙들은 대개 초기 면접을 위한 피드백 세션에서 논의 되며 각 세션에서 상담실 장비와 상담자가 항상 아동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은 아동에게 안정감과 신뢰를 주고 아동을 쉽게 변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참고예시: 교재 p145~146)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다.

상담자는 아동과 초기단계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해야 할까요 상담과정은 내담자인 아동의 문제에 관한 성격과 상황, 상담자의 이론적 배경, 상담자와 내담자의 욕구나 가치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우러지며, 이를 바탕으로 아동 상담을 초기, 중기, 말기 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의 상담 목표와 주요상담기법, 기술을 알아 보고자한다. 상담과정은 내담자인 아동의 문제에 관한 성격과 상황, 상담자의 theory(이론)적 배경, 상담자와 내담자의 욕구나 가치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우러지며, 이를 바탕으로 아동 상담을 초기, 중기, 말기 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의 상담 목표(goal)와 주요상담기법, 기술을 알아 보고자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