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체결,FTA問題點,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0 05:34
본문
Download : FTA체결,FTA문제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hwp
FTA체결,FTA문제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경영경제,레포트
FTA체결,FTA問題點,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
《서론》
FTA(Free Trade Agreement)는 무엇인가
자유무역협정(Free Trade Agreement)이란 둘이상의 국가가 서로 무역의 장애물을 제거하여 자유로운 무역을 할 수 있도록 맺는 일종의 경제적인 협정을 이르는 말이다. 관세동맹국내의 무역이익이 증대되기 위해서는 무역창출effect가 무…(skip)
FTA체결,FTA問題點,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






순서
FTA체결,FTA문제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FTA체결,FTA문제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경영경제레포트 , FTA체결 FTA문제점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FTA체결,FTA문제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hwp( 85 )
다. 쉽게 풀어서 이야기 하자면 역내국(협정체결국가)간에 서로 유리한 제품이 오가면서 산업이 특화되고 이는 곧 제품을 생산하는데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자유무역협정은(FTA)는 체결국간에는 혜택을 보지만 그 외 국가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차별을 받게 된다 china과 Japan, 대만 등과 경쟁을 해야 하는 우리나라는 그러한 이유로 자유무역협정(FTA)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다.
우리나라와 같이 자원과 시장규모가 한정되어 있는 나라는 무역을 통하여 경제활동을 할 수 밖에 없다.
1. FTA의 effect
1.1 경제통합 자체의 effect
⑴ 무역 창출 effect
- 관세의 철폐에 의해 역내국간 비교우위에 따른 특화가 실현되고, 이에 따라 국내의 자원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되며, 그 결과 역내국의 후생이 증대하는 effect를 말합니다.
⑵ 무역 전환 effect
- 관세동맹 결성으로 동맹국내에서 관세가 철폐되고 비동맹국에 대해 차별관세가 부과됨에 따라 종래 싼 상품을 공급하던 나라와의 무역이 동맹 국내의 비싼 상품을 공급하는 나라로 전환되는 effect를 말한다. 그 결과 역내국의 생산자들과 그에 연관한 종업원 및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후생이 증가될 수 있는 것 이다.
외국에서 우리나라에 반입하거나 사용하는 외국물품에 대상으로하여는 국내산업의 보호 및 경제정책의 차원에서 세금을 부과하는데 이것을 관세라고 한다.이 관세는 국내 산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자유로운 무역활동에 장애가 된다 그래서 이 관세를 서로 없애고 자유롭게 무역하자는 것이 바로 자유무역협정(FTA)이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는 것이다.